[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사진도 탑
2014-04-14
글 : 씨네21 취재팀

사진도 탑

빅뱅의 탑이라고 부를까 배우 최승현이라고 부를까. 이번에는 그가 전시회의 주인공이 된다. <퍼스트 픽토리얼 레코즈 프롬 탑>(1ST PICTORIAL RECORDS-FROM TOP)이라는 제목의 영상집 발매를 기념하는 전시회 <프롬 탑 엑시비션>(FROM TOP EXHIBITION)이 5월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신사동 호림아트센터 JnB 갤러리에서 열린다. 영상집 촬영은 지난해 12월 뉴욕에서 이루어졌다.

200% 만족!

<K팝스타> 시즌2의 우승자인 악동뮤지션이 1년간의 공백 뒤 데뷔앨범 ≪PLAY≫를 발매했다. 오빠 이찬혁의 독창적인 가사와 동생 이수현의 중독성 강한 음색은 그대로이나, 장르의 폭은 보다 넓어졌다. 소속사 YG의 프로듀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친 듯. 타이틀곡 <200%>와 <얼음들>은 악동뮤지션의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는, 서로 전혀 다른 느낌의 곡들이다.

챔스 4강 확정

2013/14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의 사대천왕이 모두 가려졌다. ‘스페셜 원’ 무리뉴가 이끄는 첼시, 뜨거운 남자 시메오네가 자랑하는 ‘질식 수비’아틀레티코 마드리드,‘BBC’ 트리오(베일, 벤제마, 호날두)를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 명장 과르디올라의 바이에른 뮌헨. 4강 1차전은 4월23일과 24일에 진행된다.

다시 한번, 시간의 마법에 대하여

리처드 커티스의 은퇴작 <어바웃 타임>이 블루레이와 DVD로 출시되었다. 로맨틱 코미디의 명가 워킹타이틀의 영화답게,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주는 웃음도 좋지만, 시간여행을 더이상 할 수 없게 되는 이유가 등장할 때 느껴지는 가슴먹먹한 감동도 그만이다.

<돼지의 왕>과 <사이비>가 명품 블루레이로

플레인 아카이브가 <돼지의 왕>과 <사이비> 블루레이 패키지를 5월25일 출시한다. <지옥> <지옥: 두개의 삶> <사랑의 단백질> <창> 등 전작이 수록되어 있다. 연상호 감독을 비롯해 양익준, 오정세, 김혜나, 김꽃비, 박희본, 권해효, 조영각 프로듀서 등 목소리 출연한 배우들이 코멘터리도 녹음했다. 예스24에서 프리오더 중이다.

나에게 어울리는 닌텐도 3DS를 골라보자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3DS XL의 새로운 색상이 발매된다. 이번엔 ‘핑크×화이트’다. 한국닌텐도는 계절에 걸맞게 ‘핑크×화이트’ 버전을 4월17일 정식 발매를 하기로 결정했다. ‘레드×블랙’, ‘화이트’, ‘블루×블랙’에 이어 네번째로 추가된 색상은 여성 유저들을 공략, 3DS 시리즈의 보급에 앞장설 예정이다. 색상만 다를뿐 성능은 똑같은 거 아니냐고? 모르면 잠자코 계시길. 그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란 말씀!

전주 영화의 거리에서 만나요

류승완, 한지승, 김태용 감독이 만든 3D 옴니버스영화 <신촌좀비만화>를 누구보다도 먼저 보고 싶다면? 4월15일,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접속할 것. 개막식 및 시상식 티켓 예매는 4월15일부터, 일반 상영작 예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황금연휴로 시작하는 5월, 전주에서 영화 보고 마음 불리고, 맛집 투어로 배도 불리자.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1일부터 10일까지 전주 영화의 거리일대에서 열린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