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밤, 궁
봄밤엔 고궁을 걷자. 창경궁은 4월29일부터 5월11일까지, 경복궁은 4월30일부터 5월12일까지 야간개장을 진행한다. 입장권은 인터넷사이트 옥션(ticket.auction.co.kr)과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입장 시간은 두곳 모두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아바 결성 40주년 기념 음반 발매
아바의 노래라고 하면 <맘마미아>가 전부인 줄 아는 청춘에게는 놀랄 일일지도 모르겠다. 올해로 아바는 결성 40주년을 맞았고, 기념에디션인 ≪ABBA GOLD≫ 음반이 발매되었다. 뭐 하나 빼놓기 어려운 히트곡들이 두장의 CD에,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정규 앨범에 수록되지 않았거나 혹은 수록된 곡 중 B사이드 싱글로 선보인 곡들이 담겼다.
배고파서 청춘이다!!
드디어 두 자릿수를 찍었다. <강철의 연금술사>로 유명한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차기작 <은수저> 10권이 4월25일 정식발매됐다. 농업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고등학생들의 성장담을 그린 <은수저>는 이번에도 청춘연애담을 빙자해 본격 먹방 만화로 거침없이 진격한다. ‘소여사’라는 깜찍(?)한 별명으로 불리는 작가의 개그 센스는 이번에도 여지없이 작렬! 일본 단행본 판매량 1위의 비결을 직접 확인하시길.
<멜랑콜리아> 한정판 블루레이 출시
플레인이 라스 폰 트리에의 <멜랑콜리아> 블루레이 타이틀을 출시한다. 라스 폰 트리에 감독과 주연배우들의 인터뷰도 감상할 수 있다. 68페이지에 달하는 영화 해설 책자와 A3 사이즈의 영화 포스터 그리고 2장의 영화 트레이딩 카드도 수록됐다. 총 1천장 넘버링 한정판으로 국내에는 400장이 들어왔다. 예스24와 알라딘에서 프리오더 진행 중으로, 가격은 3만3900원.
영화로 한번, 연극으로 또 한번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김종욱 찾기> 등을 제작한 영화사 수필름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임수정, 이선균, 류승룡 주연의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연극으로 재탄생시킨다. 캐릭터와 대사의 힘이 컸던 작품이라 연극과의 합도 잘 맞을 것으로 보인다. 독설가 아내 정인 역엔 류현경과 심은진이 더블 캐스팅됐다. 5월5일부터 6월29일까지 DCF 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된다.
칸타타는 커피가 아니라오~
<라디오 스타>에 나왔을 때는 그저 개랑 있기 좋아하는 언니로 보였는데! 조수미의 ≪Only Bach≫는 화려함을 걷어내고 묵직함을 더한 바흐 아리아집이다. 성악과 기타의 어우러짐이 특히 돋보인다.
‘평화’가 가득한 파주 어린이책잔치
어린이와 함께 평화를! 12회째를 맞이하는 파주 어린이책잔치의 올해 슬로건이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파주출판단지 일대에 책 벼룩시장을 비롯해 평화그림 공모전, 어린이 정상회담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평화’를 키워드로 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한국, 중국, 일본의 작가들이 힘을 합쳐 기획하고 펴낸 <평화그림책>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어린이 텐트 영화제, 해설사와 함께 걷는 책마을 따라걷기 행사 등 책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놀거리가 가득하다. 6월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열린다(www.pajubf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