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에서 ‘영화를 완성하는 사운드 디자인’ 수강생 모집 外
2016-10-21
글 : 이다혜

*영화 비즈니스 전문 아카데미 로카와 부산창조경제혁센터가 함께 10월29일(토)부터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본 강좌는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융복합 분야에 관심 있는 기획자, 작가, 일반인, 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과정으로 강의와 웹드라마 기획안 작성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선착순 마감) 10월29일(토)부터 12월10일(토)까지 총 7회,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로카 홈페이지(www.theloca.kr) 참조(영화계 리크루팅&헤드헌팅 정보 제공 중). 문의 02-6013-8074.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에서 ‘영화를 완성하는 사운드 디자인’ 수강생을 모집한다. 11월5일(토)~20일(일) 매주 토·일요일 오후 2~5시 진행. 사운드 디자인의 전체 작업과정과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드라마와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에 대한 차이점과 특징을 분석한다. 영화 <내부자들>과 드라마 <미생> 등을 담당했던 김영호 사운드 디자이너와 함께한다. 수강 신청은 미디액트 홈페이지(www.mediact.org)에서 가능하다. 문의 02-3141-6300.

*국외자들에서 <신고질라> <너의 이름은> 등의 작품을 함께할 경력직 프로젝트 팀원을 찾는다. 모집부문은 영화 마케팅/홍보/프로모션, 모집인원은 성별 무관, 2명, 필수자격은 영화 마케팅 경력 3년 이상이다. 지원서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word 파일, SNS 또는 블로그 운영 시 링크 기재)로 11월4일까지 이메일(w@bandeapart.co/elliott@hanmail.net) 접수. 지원 절차는 1차 서류, 합격자 개별 연락 후 2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전화 문의는 받지 않으며 기타 내용은 국외자들 공식 텀블러(9m28s.tumblr.com), 국외자들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9m43s) 참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글로벌 웹툰 기획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지원부문은 ‘세계 공감 웹툰’ 부문과 ‘스토리 to 웹툰’ 2개 부문이다. ‘세계 공감 웹툰’ 부문은 2단계 지원 방식으로 운영하며, 1단계 선정작품 중 우수 작품에 대해 최대 1억원의 제작비와 해외 마케팅 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 ‘스토리 to 웹툰’ 부문은 스토리 관련 공모전 수상작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작가(개인 또는 법인)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오는 11월1일(화)부터 2일(수) 오후 5시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macon.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서류 심사 및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www.komacon.kr) 참조.

*CGV아트하우스에서 북클럽과 클래스를 진행한다. 북클럽은 <씨네21> 이다혜 기자의 진행으로 10월31일(월), 11월1일(화) 이틀에 걸쳐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책으로 떠나는 일본여행’이란 테마로, 일본 주요 지역이 배경이거나 그 고유한 특색을 보여주는 책소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10월20일(목)부터 가능하다. 또한 11월7일(월)부터 ‘CGV아트하우스 클래스-영화 장르’를 진행한다. 총 9강으로 고전영화를 통해 장르별 원형을 탐구하고, 현대영화로 어떻게 진화되었는지 살펴보는 강의이다. 깊이 있는 영화감상을 원하는 관객 및 영화를 기획·개발하는 현역·예비 영화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클래스이다. 참여 신청은 10월24일(월)부터 가능하다. 두 행사 관련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CGV홈페이지 참조(www.cgv.co.kr).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