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특집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프랑스 파리에서 도착한 이야기들이다. 지난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남녀주연상 등 7개 부문을 수상한 <라라랜드>는 지금도 여전히 많은 관객과 만나고 있다. 아마도 <라라랜드>는 데이미언 셔젤 감독이 “불리지 못한 노래와 실현되지 못한 아이디어들이 부유하는 도시”라고 말한 대로, 우리가 몰랐던 문화적 디테일이 깊숙이 감춰진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영화적으로 가장 잘 담아낸 영화 중 하나일 것이다. 로스앤젤레스의 안현진 통신원이 그리피스 천문대, 더 라이트하우스 카페, 리알토 극장 등 영화 속 주요 촬영지들을 답사했다. 한편 프랑스 파리에서는 우리에게 <Z>의 감독, 혹은 박찬욱 감독이 영화화하고자 하는 <도끼>를 앞서 영화화한 감독으로 유명한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 전작전이 열렸다. 전작을 복원한 블루레이 시리즈가 아르테 채널의 지원을 받아 나왔고, 하루를 꼬박 할애한 전작 복원판 상영이 파리를 비롯해 프랑스 전역에서 열린 것. 이른바 ‘정치영화’의 거장으로서 그가 이번에 라디오 채널에서 진행한 인터뷰는 정치적으로 혼란스러운 이곳 한국에 시사하는 바도 크다고 생각된다. 그 소중한 인터뷰를 파리의 김나희 평론가가 정성스레 옮겨주었다.
씨네21
검색이어지는 기사
관련 영화
관련 인물
최신기사
-
[인터뷰] 배우의 역할은 국경 너머에도 있다 TCCF 포럼 참석한 네명의 대만 배우 - 에스더 리우, 커시 우, 가진동, JC 린
-
[인터뷰] ‘할리우드에는 더 많은 아시아계 프로듀서들이 필요하다’, TCCF 피칭워크숍 멘토로 대만 찾은 미야가와 에리코 <쇼군> 프로듀서
-
[기획] 대만 콘텐츠의 현주소, 아시아 영상산업의 허브로 거듭나는 TCCF - 김소미 기자의 TCCF, 대만문화콘텐츠페스티벌 방문기
-
[비평] 춤추는 몸 뒤의 포옹, <아노라> 환상을 파는 대신 인간의 물성을 보여주다
-
[비평] 돌에 맞으면 아프다, <아노라>가 미국 성 노동자를 다루는 방식
-
[기획] 깊이, 옆에서, 다르게 <아노라> 읽기 - 사회학자와 영화평론가가 <아노라>를 보는 시선
-
[인터뷰] ‘좁은 도시 속 넓은 사랑’,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막작 <모두 다 잘될 거야> 레이 영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