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양성영화 G-시네마]
[경기도 다양성영화 G-시네마] 경기도 다양성영화관 G-시네마 다양성영화 9월 개봉작
2017-09-14
글 : 씨네21 취재팀

● G-시네마 365일 개봉관_ 롯데시네마 3개관(부천 신중동역, 안양일번가, 라페스타)

● G-시네마 동시 개봉관_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파주 헤이리시네마

● 상영시간_ 1일 2회 오전 10시~오후 1시 중 1회, 오후 6시~ 밤 9시 중 1회

● 9월 3주 개봉작_ <공범자들> <안녕 히어로>

<공범자들>

“요즘 뉴스 믿을 게 못 돼요, 왜 그런지 아세요?”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 보도로 MB 정부가 큰 타격을 입자 본격적인 언론 장악이 시작된다. 첫 타깃이 된 KBS가 권력에 의해 점차 무너지고, 2010년 ‘4대강 사업’의 실체를 고발한 MBC도 점령당한다. 결국 방송 검열이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으면서 더이상 공영방송이 아닌 권력의 홍보 기지로 전락한 KBS와 MBC. 2014년 세월호 참사의 오보와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마저 은폐하려 한다. 최승호 감독은 지난 10년 동안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다시 한번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안녕 히어로>

14살 현우는 남들 눈에 띄고 싶지 않은 아이다.

사실 현우의 아빠는 쌍용자동차에서 해고된 후부터 복직 투쟁을 하고 있다. 복직을 위해 사람들 앞에 나서서 쌍용차의 정리해고 문제에 대해 말해야 하는 아빠를 바라보는 현우의 심정은 복잡하다. 아빠가 복직이 되면 좋겠지만 아무리 애를 써도 상황은 좀처럼 달라지지 않는다. 현우의 질문은 여기에서 시작된다. 왜 아빠는 결과도 없이 그렇게 힘든 일을 하는 걸까? 왜 이렇게 아빠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 걸까? 아빠를 바라보며 깨닫게 되는 현실 속에서 현우는 어떤 답을 찾게 될까?

공공상영관 상영 일정

* 상영관 내부 사정에 따라 상영작이 변경될 수 있으며, 각 상영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정사회> 감독 이지승 | 75분 | 청소년 관람불가

9월 18일(월) 오전 11시 군포시 평생학습원 상상극장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