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ng Soon]
[Coming Soon] <다운사이징>, “알렉산더 페인의 미니어처 마스터피스.”
2017-11-28
글 : 장영엽 (편집장)

<다운사이징> Downsizing

감독 알렉산더 페인 / 출연 맷 데이먼, 크리스틴 위그, 크리스토프 왈츠 /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개봉 2018년 1월 예정

“알렉산더 페인의 미니어처 마스터피스.” <가디언>의 평이다.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다운사이징>은 미국 감독 알렉산더 페인의 신작이다. <어바웃 슈미트>(2003)와 <사이드웨이>(2004), <디센던트>(2011) 등 연출하는 작품마다 국제적인 주목을 받아온 그는 미국 인디영화계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평가받는다. SF 코미디 장르의 영화 <다운사이징>은 알렉산더 페인의 필생의 프로젝트다. 영화는 인구 포화의 해결책으로 사람의 몸을 13cm 크기로 축소하는 ‘다운사이징’ 기술이 가능해진 미래를 다룬다. 폴(맷 데이먼)과 오드리(크리스틴 위그) 부부는 각박한 삶을 떠나 미니어처 월드에 정착하기로 마음먹고, 축소 시술을 받으려 한다. 시술을 받은 폴과 달리 아내 오드리는 마지막 순간 시술을 포기한다. 한번 작아지면 다시는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에서 폴은 홀로 새로운 삶에 적응해야 한다. 알렉산더 페인의 일곱 번째 장편영화.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