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엔 대작들의 속편, 리부트 작품이 무수히 쏟아질 예정이다. 형보다 나은 아우는 없다지만, 올해는 형보다 몸집이 거대한 아우들이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중. <어벤져스: 엔드 게임> <라이온 킹> 등 2019년 스크린 라인업은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할 제목으로 가득하다. 해외매체 <버라이어티>에서 가장 기대되는 2019년 할리우드 개봉 예정작 25편을 꼽았다. 그중에서도 절대 놓쳐선 안 될 10편의 영화를 정리했다. 나머지 15편의 영화는 스틸컷으로 소개를 대신한다.
글래스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개봉 2019.01(국내)<언브레이커블>과 <23 아이덴티티>를 잇는 속작. 강철 같은 신체 능력을 지닌 데이빗 던(브루스 윌리스)과 천재적 두뇌를 지닌 엘리야 프라이스(사무엘 L. 잭슨), 24개의 인격을 지닌 케빈(제임스 맥어보이)이 한자리에 모이고, 이들의 존재가 세상에 드러나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진다. 샤말란이 탄생시킨 대표 캐릭터가 한 데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볼 의미가 충분한 작품이다.
캡틴 마블
감독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출연 브리 라슨 개봉 2019.03(국내)타노스(조슈 브롤린)를 상대할 적임자가 나타났다. <캡틴 마블>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 캡틴 마블의 탄생기를 담는다. <룸>을 통해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브리 라슨이 캡틴 마블을 연기하고, 그녀와 함께 주드 로, 사무엘 L. 잭슨, 벤 멘델슨이 주요 인물로 활약한다. 마블 최초 여성 히어로 솔로 무비라는 점도 주목해보자.
샤잠!
감독 데이비드 F. 샌드버그 출연 제커리 레비 개봉 2019.04.12(북미)<아쿠아맨>으로 흥행 상승 곡선을 그린 DCEU가 <샤잠!>을 통해 팬들의 확신을 얻을 수 있을까. <샤잠!>은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면 슈퍼히어로로 변신할 수 있는 소년 빌리 뱃슨의 이야기다. 예고편을 통해 14살의 정신연령을 지닌 철부지 히어로의 매력을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제커리 레비가 히어로 샤잠을 연기한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
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 헴스워스 개봉 2019.04(국내)2019년 4월 극장가의 승자는 이미 정해진 것으로 보인다. <어벤져스: 엔드 게임>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의 대장정을 장식하는 작품이다. 개봉 전 팬들 사이에서 무수한 떡밥이 오갔으나, 어떤 떡밥도 정확하다고 판단할 수 없다. 전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통해 관객을 대혼란에 빠뜨린 루소 형제가 이번엔 어떤 대작을 만들어냈을지 기대해보자.
엑스맨: 다크 피닉스
감독 사이먼 킨버그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소피 터너 개봉 2019.06.07(북미)코믹스 ‘다크 피닉스 사가’를 원작으로 한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진 그레이(소피 터너)가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힘, 피닉스 포스를 받아들이고 다크 피닉스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2018년 11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재촬영을 진행하며 2019년 6월로 개봉이 미뤄진 작품. 완성도에 큰 기대를 걸 수밖에 없는 작품이다.
토이 스토리 4
감독 조시 쿨리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개봉 2019.06(국내)우리들의 영원한 친구, 우디(톰 행크스)와 버즈(팀 알렌)가 9년 만에 스크린을 찾았다. 반가움만으로도 영화의 재미가 배로 늘어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번엔 더 많은 장난감이 우디와 버즈의 여정에 함께한다. 일회용 포크로 만들어진 장난감 포키(토니 헤일), 병아리 인형 더키(키건 마이클 키), 토끼 인형 버니(조던 필) 등이 <토이 스토리>의 새 식구로 합류했다.
라이온 킹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개봉 2019.07(국내)아기 심바 섬네일의 힘은 대단했다. 예고편 공개 이후 하루 동안 2억 246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디즈니의 기대작.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의 실사 리메이크 작품이다. <정글북>으로 이미 놀라운 CG를 선보인 바 있는 존 파브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도날드 글로버와 비욘세가 심바와 날라를 연기하며 귀호강을 책임질 예정. 애니메이션에서 무파사의 목소리를 연기했던 제임스 얼 존스의 복귀 소식도 반갑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개봉 2019.07.26(북미)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임신 8개월 중이었던 샤론 테이트를 끔찍하게 살해한 찰스 맨슨 패밀리로 공포에 잠겼던 1969년 미국 LA를 배경으로 한다. 한물 간 스타와 이름을 떨치기 위해 노력하는 그의 스턴트 배우의 이야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와 함께 마고 로비, 다코타 패닝, 알 파치노 등 대스타들을 한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이 영화를 볼 이유는 충분하다.
그것: 챕터 2
감독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개봉 2019.09.06(북미)2017년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페니 와이즈(빌 스카스가드)가 돌아온다. <그것: 챕터 2>는 전편 <그것>으로부터 27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루저 클럽’ 멤버들이 27년 만에 나타난 페니 와이즈와 다시 맞서는 내용을 담을 예정.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빌 헤이더 등 아역 배우들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배우들이 성인 버전 루저 클럽을 연기한다.
조커
감독 토드 필립스 출연 호아킨 피닉스 개봉 2019.10.04(북미)DC가 가장 사랑하는 악당이 내년 스크린을 찾는다. <다크 나이트> 속 히스 레저 이후 역대급 조커를 만나볼 수 있을 영화, <조커>는 조커의 기원을 담은 영화다. 평범한 코미디언이 범죄자 조커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릴 예정.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로 캐스팅되었고, 그와 함께 로버트 드 니로, 재지 비츠 등이 출연한다.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나머지 15편의 영화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