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건즈 아킴보> 자극적인 것에 죄책감 없이 열광하는 사람들을 화끈한 폭력으로 풍자하는 영화
2020-04-14
글 : 이주현

사이코패스, 살인범, 전과자 등이 게임 플레이어로 등장해 ‘죽거나 죽이거나’의 살인 게임을 벌이고, 그것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게임 스키즘. 실제로 누구 한명이 죽어야 끝나는 역겨운 살인 게임을 사람들은 환호하며 시청한다. 게임 회사에 다니는 평범하고 소심한 청년 마일즈(대니얼 래드클리프)는 스키즘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들을 향해 거친 악플을 남겼다가 아이피 주소가 털려 스키즘의 표적이 된다. 스키즘의 리더 릭터(네드 데네히)는 마일즈를 납치해 양손에 권총을 박아버린다. 졸지에 쌍권총잡이가 되어버린 마일즈는 스키즘의 게임 플레이어로 강제 소환되는데, 마일즈의 상대는 1 대 100도 거뜬한 킬링 머신 닉스(사마라 위빙)다. 설상가상 마일즈의 전 여자친구 노바(나타샤 류 보르디초)가 스키즘에 납치되면서 마일즈의 상황은 최악으로 치닫는다.

영화의 기본 설정에 쉽게 동의된다면 <건즈 아킴보>는 자극적인 것에 죄책감 없이 열광하는 사람들을 화끈한 폭력으로 풍자하는 영화가 될 것이다. 온라인 살인 게임에 환호하는 시청자들을 보며 ‘n번방 사건’을 떠올리는 건 그리 어렵지 않다. 반면 극한상황에 내몰린 마일즈가 상황의 심각성에 걸맞지 않게 어리바리 대처하는 방식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이 영화는 풍자는 휘발되고 폭력만 난무하는 삐딱한 영화가 될 것이다. 고어영화 <데스가즘>을 만든 제이슨 레이 하우덴 감독이 연출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