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천만 영화 ‘부산행’, ‘변호인’, 쿠팡플레이에서 본다
2021-01-14
글 : 김현수

<부산행>, <변호인>, <7번방의 선물>이 ‘쿠팡플레이’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회장 김우택)가 OTT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영화 25편을 제공하기로 했다.

NEW는 <부산행>, <변호인>, <7번방의 선물> 등의 천만 영화를 비롯해 <신세계>, <안시성>, <가장 보통의 연애> 등의 자사 흥행작, 글로벌 판권유통사업 계열사인 콘텐츠판다가 디지털 배급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태양은 없다>, <범죄의 재구성>, <달콤한 인생> 등의 한국 영화와 외화로 라인업을 꾸렸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 시 월 2,900원에 로켓배송과 함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와우 멤버십 가입자는 2020년 12월 말 기준, 5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NEW는 콘텐츠에 최적화된 유통 방식을 다양하게 모색 중이다. 이충현 감독의 <콜>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했고 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되어 화제를 모은 박훈정 감독의 <낙원의 밤> 역시 넷플릭스 공개 예정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