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엄마가 열심히 일해서 받았다.” 윤여정, 한국 배우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2021-04-26
글 : 김현수

아카데미가 한국 배우 최초로 윤여정 배우에게 여우조연상 프로피를 안겼다. 26일 오전 9시, 미국 LA 돌비 극장과 유니온 스테이션에서 열린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윤여정 배우가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배우 브래드 피트의 시상으로 연단에 오른 윤여정 배우는 “이 상을 받았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네요. 저에게 투표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이어서 “원더풀 미나리 패밀리에게 감사합니다. 스티븐 연, 아이작 정, 예리, 조엘과 앨런. 우린 가족이 됐습니다. 아이작 정 없이는 오늘밤 이 순간이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캡틴이자 감독이었습니다.” 라며 <미나리> 패밀리에게 특별한 마음을 표했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등에서도 이미 화제가 됐던 윤여정 배우만의 재치 있는 소감도 이어졌다. “저는 경쟁을 믿지 않습니다. 누가 오스카 위너인 글렌 클로즈를 이길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다른 영화에서 다른 연기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경쟁을 할 수 없습니다. 저를 일할 수 있게 해준 두 아들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이 상은 너희들 어머니가 열심히 일한 결과다. (웃음) "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의 새역사를 쓴 배우다운 헌정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그리고 김기영 감독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제 첫 영화는 김기영 감독 덕분이었습니다. 저는 그와 4편을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는 천재적인 감독입니다. 아마 그가 살아 있었다면 이 순간을 정말 축하해줄 것 같습니다." 라며 데뷔작을 함께 한 김기영 감독에 대한 찬사로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윤여정 배우는 <사요나라>의 배우 우메키 미요시에 이어 아카데미 역사상 두 번째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아시아 여성 배우가 됐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