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INEMA]
[HOME CINEMA] LINK - '땐뽀걸즈' 外
2021-06-11
글 : 임수연

<땐뽀걸즈>

왓챠

“팬이 있냐, 프로팀이 있냐?” 해강은 배드민턴 같은 걸 누가 알아주냐며 쏘아붙인다. 하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세계가 있다. 동명의 다큐멘터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땐뽀걸즈>는 조선업이 쇠락해가는 도시 거제에서 댄스스포츠에 빠진 청소년들의 이야기다.

<어른도감>

티빙

해남제일여중 배드민턴부 에이스, 자타공인 전국 ‘1짱’ 한세윤(이재인)을 겁나게 응원하게 되었다면 이 차돌처럼 야무진 배우의 필모그래피를 놓치지 말자. 열네살 경언(이재인)이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처음 만난 삼촌 재민(엄태구)과 부녀지간으로 가장해 어설픈 사기극을 벌이는 가족 코미디다.

<이 구역의 미친 X>

감독 이태곤 / 카카오TV, 넷플릭스

한때 형사였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분노조절장애를 얻은 휘오(정우)와 남자 친구에게 배신당하고 불륜을 저질렀다는 낙인에 심한 폭력까지 당하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망상 장애에 빠진 민경(오연서)의 로맨스 드라마. 분노조절장애나 망상 장애처럼 현대인들에게 머지않은 정신 질환을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아픔을 치유하는 힐링 드라마로서도 균형을 잘 잡고 있다. 코믹 연기에 능한 두 배우의 앙상블이 훌륭하다.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청춘시대> <검사내전> 등을 연출한 이태곤 PD가 연출한 숏폼 드라마다.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감독 이태경 / 티빙

티빙 오리지널로 제작된 <놀라운 토요일>의 아이돌 버전 스핀오프 프로그램. 이태경 PD가 연출을 맡고 MC 붐과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그대로 출연함으로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세계관을 이어간다. 이미 <놀라운 토요일>에서 활약을 보여줬던 은혁, 개그맨 이진호, 연반인 재재, 라비, EXO 카이, 러블리즈 이미주, 세븐틴 부승관, 최예나에 뉴 페이스 골든 차일드 이장준이 합류했다. TV 방송에 비해 아이돌 개개인의 캐릭터를 보여주는 데 집중하고, 등장하는 곡도 진성 아이돌 코어팬들의 ‘덕심’을 건드린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감독 신원호 / 넷플릭스, 티빙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6월 17일 시작된다. 익준(조정석)과 송화(전미도)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하나님이 아닌 겨울(신현빈)의 곁에 있는 것을 택한 정원(유연석)은 남몰래 사내 연애를 시작하는 것인지, 준완(정경호)과 익순(곽선영)의 롱디 연애는 무탈하게 지속될 수 있을지, 석형(김대명)은 추민하 선생(안은진)의 마음을 받아줄 것인지, 아리송한 궁금증만 던지고 지난해 5월 시즌1이 끝났다. 전 시즌을 복습하고 싶거나, 혹은 율제병원 ‘99즈’에게 새로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 이번 주말 시즌1 정주행을 권한다

<히스토리 101>

감독 마크 틸리 / 넷플릭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대해 너무 어렵지 않은 교양을 쌓고 싶다면? <히스토리 101>은 패스트푸드, 우주 경쟁, 중국의 부상, 플라스틱, 석유와 중동, 로봇, 페미니즘, 원자력, 에이즈, 유전학 등 특정 토픽에 대해 20분가량 지식을 전달하는 다큐멘터리다. ‘넓고 얕은 지식’을 밥 먹으면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면서, 맨손 체조를 하면서 가볍게 얻고 싶다면 배경음악처럼 틀어놓기 좋은 스낵 컬처 콘텐츠. 다양한 인포그래픽과 영상을 인용해 이해를 돕는다. ‘페미니즘’ 편에는 한국의 사례가 잠시 등장한다.

<우리동네산부인과, 우리동산>

출연 홍혜리, 추성일, 권정은 / 유튜브

산부인과에 대한 편견 때문에 병원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만든 의학 유튜브 채널이다. <우리동네산부인과, 우리동산>에서는 자궁경부암, 임신과 출산, 피임, 성병 검사 등에 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생리통, 질염,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 여성 건강에 관한 콘텐츠가 많지만 남성 갱년기나 전립성 건강 등 남자 구독자들을 위한 영상도 종종 제작돼 올라온다.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본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산후조리원> 리뷰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톰 클랜시의 잭 라이언>

감독 필 에이브러햄 외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톰 클랜시의 소설을 바탕으로 확장되는 ‘잭 라이언’ 시리즈의 또 하나의 갈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되는 드라마의 잭 라이언(존 크러진스키)은 해병대 출신 CIA 분석가로, 보스 짐 그리어(웬들 피어스)와 그들 앞에 닥친 문제를 해결해나간다. 시즌1에서 중동을 배경으로 한 수상한 금융 거래를 파헤치고, 시즌2에서는 베네수엘라로 넘어가 국경을 넘어 미국, 영국, 러시아 등 정치·경제 문제를 야기하는 대통령의 음모를 풀어낸다. 다양한 로케이션과 시원한 액션이 확실한 볼거리를 보장하는 시리즈.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