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윤여정, 한예리, 스티븐 연, 정이삭, ‘미나리팀’ 아카데미 회원 초청
2021-07-02
글 : 김현수
한예리, 윤여정, 스티븐 연(왼쪽부터)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 한예리, 스티븐 연과 정이삭 감독 등이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의 신입 회원 초청을 받았다. 아카데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극장 영화업계에 기여한 공로가 알려진 전세계 395명의 예술가 및 관계자들에게 회원 초대장을 보냈다.

이 초청 명단에는 한국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 배우를 비롯, <미나리> 제작진이 대거 포함됐다. 배우 한예리, 스티븐 연, 각본과 연출을 맡은 정이삭 감독, <미나리><디트로이트>를 편집한 해리 윤, <미나리><샌프란시스코의 마지막 흑인 사나이>를 제작한 크리스티나 오와 두 영화의 음악을 담당한 에밀 모세리 음악감독 등이 초청 명단에 포함됐다.

초청된 이들이 최종 수락을 하면 2021년 새 아카데미 회원으로 추가된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이번 초청 명단을 발표하면서 각 초청자의 인종, 성별 비율도 공개했다. 초청자 중 여성 비율은 46%이며, 소수 민족, 인종이 39%, 미국을 제외한 49개국 출신의 외국인이 53%라고 발표했다. 또한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회원들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인력 자원 및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초청자 수를 예년에 비해 약 절반 가량으로 줄였다고 밝혔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