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life]
레고 샹치 ‘텐 링즈로부터의 탈출’, ‘고대 마을의 전투’ 제품 출시
2021-08-06
글 : 김현수
MCU의 새 히어로 ‘샹치’의 숨겨진 기원을 찾아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아시아 히어로 샹치(시무 리우)를 레고로 먼저 만나본다. 9월 3일 전세계 동시 개봉예정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블랙 위도우>에 이어 본격적인 MCU 페이즈4의 이야기가 펼쳐질 영화로, 마블 코믹스를 기반으로 한 히어로 샹치가 어떻게 힘을 얻게 되는지, 그와 얽힌 전설의 거대 조직 텐 링즈의 실체 등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다.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서 알 수 있듯 샹치는 어린 시절부터 고된 무술 수련을 하며 자랐고 이를 견디다 못해 미국으로 떠나 홀로 살다가 다시 아버지 원우(양조위)로부터 부름을 받게 된다. 하지만 아버지가 거대한 조직 텐 링즈를 이끄는 수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저항하게 된다. 샹치가 거대한 아버지의 조직에 맞서 어떻게 텐 링즈의 능력을 얻게 되는지가 이번 영화의 관전 포인트다.

76176 레고 샹치 텐 링즈로부터의 탈출. 가격 4만4900원.

레고에서 출시한 ‘76176 레고 샹치 텐 링즈로부터의 탈출’(가격 4만4900원)은 영화 속 샹치가 강력한 빌런 레이저 피스트를 상대로 싸우는 메인 액션 신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구성품으로는 SUV와 모터사이클 2개, 슈터 포탑 2개와 함께 샹치와 원우, 아콰피나가 연기할 케이티, 빌런으로 등장할 레이저 피스트(플로리안 문테아누) 등 네개 미니피겨가 포함되어 있다. 영화에 등장할 링, 석궁, 단검, 검, 창 등 다양한 무기를 미리 만날 수 있으며 케이티의 귀여운 사이드킥으로 등장하는 모리스 피겨까지 포함돼 있다.

76177 레고 샹치 고대 마을의 전투.가격 5만9900원.

또한 ‘76177 레고 샹치 고대 마을의 전투’(가격 5만9900원)를 통해서는 원작 코믹스에 등장하는 괴수 ‘핀 팡 품’, 혹은 아이언 피스트에게 힘을 불어넣은 ‘샤오라오’로 추측되는 드래곤과의 전투 장면을 재현해볼 수 있다. 신비롭고 강력한 외형을 뽐내는 드래곤 피겨는 자유자재로 관절을 움직일 수 있어 실감나는 전투 장면 연출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샹치의 동생인 지알링, 마스크 뒤에 얼굴을 감춘 데스 딜러 미니피겨가 포함되어 있어 영화에서 드래곤이 등장할 때 어떤 캐릭터들과 함께 싸우게 될지를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다.

수상 전투 장면을 구현할 수 있는 물 모양 조립판의 디테일이 상당히 우수하다. MCU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직접 밝혔듯, 텐 링즈라는 조직은 <아이언맨3>에 등장했던 테러 조직이며 원우가 바로 진짜 만다린이다. 아버지의 과오를 이겨내고 히어로로 거듭나게 될 샹치가 앞으로 어떻게 MCU의 다른 히어로들과 관계를 형성하게 될지 기대된다. 레고를 통해서 영화의 감동을 미리 만나보자.

76190 레고 인피니티 사가 아이언맨: 아이언 몽거 대소동. 가격 5만9900원.

미스터리 거대 조직 '텐 링즈'는 <아이언맨>에서 간부 '라자'가 토니 스타크를 납치하며 MCU에 첫 등장했다. 76190 제품은 '텐 링즈'로부터 벗어난 '아이언맨'이 마주한 강력한 빌런, 아이언 몽거 로봇을 재현한 제품이다. 거대한 아이언 몽거 로봇 피겨는 자유자재로 관절을 움직일 수 있음은 물론 오른팔에는 6연발 스터드 슈터가, 왼팔에는 3연발 스터드 슈터가 장착돼 있어 영화 속 '아이언맨'과의 전투 장면을 실감나게 연출할 수 있다.

76187 레고 베놈 헬멧, 76199 레고 카니지 헬멧(왼쪽부터). 가격 각각 8만9900원.

영화 <베놈>의 속편으로 올 9월 공개 예정인 <베놈2: 렛 데어 비 카니지>의 두 주인공 베놈과 카니지 제품이 출시됐다. 심비오트와 완벽한 공생 관계를 이룬 베놈(톰 하디)의 유니크한 표정, 아직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알 수 없지만 무시무시한 존재감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카니지의 개성 강한 얼굴을 재현한 제품이다. 전시용 스탠드와 세련된 설명판이 함께 제공돼 전시 및 장식용으로 쓰기에 좋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