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베일에 싸였던 디즈니+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11월 12일 디즈니+ 한국 론칭을 앞두고, 10월 14일 오전 열린 디즈니+코리아 미디어데이에서 한국 시장 비즈니스 방향 및 마케팅 전략을 공개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대표는 “디즈니 코리아가 지난 30년 동안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영화를 선보인 것처럼 디즈니+ 또한 디즈니의 오랜 콘텐츠뿐만 아니라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타 등 풍성하고 다양한 디즈니 브랜드의 콘텐츠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혀 최상의 엔터테이닝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가 발표한 디즈니+의 한국 시장 전략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한국 콘텐츠 제작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내놓겠다는 거다. 오상호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많은 구독자들에게 한국 콘텐츠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한국 콘텐츠 업계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 행사에서 공개된 한국 콘텐츠는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무빙> <설강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블랙핑크: 더 무비> 등 총 7편이다.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은 “향후 한국 시장에서 대대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전략은 “KT와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업해 국내 소비자들이 편리하고 최적한 환경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전략은 디즈니+가 OTT 플랫폼인 동시에 한국 시장을 겨냥한 한국 콘텐츠(영화, 드라마, 예능, 숏폼 등)를 투자, 제작하는 스튜디오로서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드러낸 것이라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