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리뷰]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완전한 몰입, '세버그'
2021-11-03
글 : 이주현
누벨바그의 아이콘, 배우 진 시버그의 삶

1만8천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7살에 오토 프레민저 감독의 <성 잔 다르크>(1957)에 캐스팅돼 화려하게 데뷔한 뒤, 장 뤽 고다르의 <네 멋대로 해라>(1960)로 누벨바그의 아이콘이 된 배우 진 시버그. 영화 <세버그>는 죽음까지 미스터리했던 진 시버그의 극적인 삶 중에서도 FBI의 감시 대상이 되어 고초를 겪어야 했던 1960년대 후반에 집중한다.

1968년 5월, 남편 로맹 가리(이반 아탈)와 함께 파리에 거주 중인 진(크리스틴 스튜어트)은 영화 촬영차 68혁명의 기운으로 들썩이는 파리를 뒤로하고 인종차별 문제로 갈등이 극에 달한 미국으로 향한다. 미국행 비행기에서 진은 FBI가 요주의 인물로 감시 중인 흑인 인권운동가 하킴 자말(앤서니 매키)을 만나는데, 둘의 만남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는다. FBI는 흑표당을 비롯해 흑인 단체를 지원하는 진 또한 표적으로 삼아 도청하기 시작하고, 이후 진은 깊은 불안증에 시달린다. 그녀를 도청하는 일에 가담했던 FBI 요원 잭 솔로몬(잭 오코널) 또한 일말의 죄책감을 느낀다.

<세버그>는 당대에 가십으로 소비되기도 했던 진 시버그의 비극적 삶의 편린들에 눈길을 주면서 그 내막을 들여다보려 시도하는 전기영화다. 무엇보다 인물이 구체화될 수 있었던 이유는 진 시버그의 삶에 완전히 몰입한 크리스틴 스튜어트 덕분이다.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이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 그 자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