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STREAMING]
[OTT 리뷰] ‘거래’
2023-10-13
글 : 유선아

웨이브 / 감독 이정곤 / 출연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이주영 / 플레이지수 ▶▶▶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던 준성(유승호)은 아는 형이 알려준 스포츠 토토를 하다 거액의 빚을 진다. 도망치듯 군에 입대하지만 사채업자에게 준성의 알량한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쌓인 이자로 불어난 막대한 금액을 갚느냐, 아니면 장기를 적출당할 것이냐는 위협 앞에서 준성은 돈을 갚기로 약속하지만 해결 방법이 없어 막막하기만 하다. 의대생인 재효(김동휘)는 교내 시험에서 부정행위가 발각되어 퇴학당할 위기에 처해 있지만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혼자 속앓이를 하는 중이다. 준성이 전역하고 난 뒤 재효와 가진 술자리에 고등학교 동창인 민우(유수빈)가 동석하는데 누가 보아도 민우는 준성, 재효와 섞일 수 없는 부류의 친구다. 민우에게 걸려온 전화 한통으로 준성과 재효는 한순간 친구에서 범죄의 공범이 되어버린다. 아무도 모를 것 같았던 재효의 집에서 일어나는 일을 같은 건물에 사는 수안(이주영)이 주시하기 시작한다.

<거래>는 우남20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8부작 드라마로, 친구를 우발적으로 납치하면서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청년 세대가 범죄의 주체가 될 때, 이들이 품은 분노와 절망은 이들이 시대에 희생된 약자로 그려질 때와 마찬가지로 그들 부모 세대에서 부를 물려받은 동세대로 향한다. 두 청년의 범죄가 수면 위로 드러날 위기와 그 해소 사이의 긴장감은 다소 떨어지나, 준성을 현재 처지로 몰아넣은 사연의 배후가 어떻게 드러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