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보고]
[현지보고] 잭 블랙, 사람들이 <쿵푸팬더> 포를 사랑하는 이유
2015-12-24
글 : 안현진 (LA 통신원)
<쿵푸팬더3> 잭 블랙
<쿵푸팬더3>에서 주인공 포를 연기한 잭 블랙.

-<쿵푸팬더> 시리즈의 주인공 ‘포’로 산 지 10년이 되어간다. 대단하다. 사람들이 포를 사랑하는 이유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나.

=포의 모습에서 우리 모두에게 있는 어린아이의 모습을 발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이번 영화에서 포와 새로운 관계를 맺는 인물들이 늘어난다.

=맞다. 특히 친아버지와 포의 관계가 재미있다. 리 쉔은 평생 오리의 아들로 살아온 포에게 “진짜 판다가 되는 법”을 가르쳐준다. 그 사이에서 포는 친아버지와 양아버지 사이에서 갈등하고, 또 ‘당신은 내 아버지가 아니다’라고 부정하는 감정들이 엿보인다.

-목소리 출연과 실사영화의 출연, 둘 다 열심히 해왔다. 어느 것을 더 좋아하나.

=두 작업은 완전히 다르다. 그리고 둘 다 좋아한다. 목소리 출연의 장점을 꼽자면 스케줄에 쫓기지 않고 하루 종일 해보고 싶은 모든 것을 시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실사영화에서는 꿈도 못 꾼다. 완벽을 기할 수 있는 시간이 허락되지 않는다. 반면 목소리 출연은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할 수 있다. 만족에 가까운 것은 목소리 출연이다.

-<쿵푸팬더3>에서 포는 누군가를 가르치게 된다. 당신은 좋은 선생님인지.

=아이들에게 악기 다루는 법을 가르쳐주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성공적이지 않았다. <쿵푸팬더3>의 이야기는, 포의 또 다른 성장이다. 포는 배우는 학생 입장에서 벗어나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내 생각에 포의 배움이 내게는 아직도 걸어야 할 배움의 길인 것 같다.

-<쿵푸팬더3>에 출연하고 싶다고 생각한 결정적인 계기가 있었나.

=모든 위대한 영화는 3부작이다. 4부작으로 만들어진 걸작을 본 적이 있나? 그리고 (잠시 뜸들이다가) 작별을 고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다. 이야기가 지속될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포는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갖게 되고…. 하하. 어쨌든 포가 성장할 여지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