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highway]
[culture highway] 뮤직 너드의 선곡 센스를 영접하라 外
2017-08-31
글 : 씨네21 취재팀
<베이비 드라이버>

영화하는 인류학자, 이마무라 쇼헤이 회고전

인간의 깊은 욕망을 거침없이 탐색해왔던 이마무라 쇼헤이의 작품을 상영하는 회고전이 열린다. 9월 6일부터 24일까지 서울극장 내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열리는 이번 상영전에는 데뷔작 <도둑 맞은 욕정>(1958), <복수는 나의 것>(1979), <나리야마 부시코>(1983) 그리고 유작 <붉은 다리 아래 따뜻한 물>(2001)까지 총 17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또한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의 장남이자 영화감독인 덴간 다이스케가 강연 및 시네토크에 참석해 아버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관람료는 8천원이며 맥스무비, YES24에서 온라인예매를 하거나 6일부터 현장예매를 하면 된다.

극단 산울림, 3년 만의 신작

극단 산울림이 3년 만의 신작 <이방인>을 발표한다. 이번 작품은 산울림의 158번째 정기공연으로, 알베르트 카뮈의 <이방인>을 재해석한 것이다. 임수현 극단 산울림 예술감독이 번역과 각색, 연출을 맡았다. <이방인>은 주인공 뫼르소를 통해 인간의 탐욕과 사회의 부조리를 담아낸다. 배우 전박찬이 주인공 뫼르소를 연기하며, 박상종·승의열·박윤석·김효중 등이 출연한다. 산울림 소극장에서 9월 5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석 4만원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가능하다.

뮤직 너드의 선곡 센스를 영접하라

로큰롤과 카 체이스의 절묘한 만남. 에드거 라이트 감독의 <베이비 드라이버> 사운드트랙이 발매됐다. 비치보이스와 뎀드, 벡, 블러, 포커스, 퀸, 사이먼 앤드 가펑클에 이르기까지 어마어마한 당대 명곡들이 두장의 CD에 꽉 차 있다. 감독이 즐겨 듣던 ‘존 스펜서 블루스 익스플로전’의 앨범 《Orange》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이야기할 만큼 음악과 영화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 구매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영화와는 또 다른 격투 세계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

캡콤의 대전격투 게임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의 풀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에선 인피니티 스톤을 이용해 마블과 캡콤의 세계를 융합, 지배하려는 울트론 시그마에 맞서 영웅들이 차례로 등장한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 친숙한 마블 영웅은 물론 네메시스, 고스트 라이더, 도루마무 등 다양한 영웅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오프라인 모드로는 스토리, 아케이드, 대전 등을 즐길 수 있고 랭킹 매치가 가능한 온라인 모드도 지원한다. 출시일은 9월 21일이며 PS4, Xbox One, PC 버전으로 발매된다.

뮤덕들을 위한 축제

뮤지컬 팬들을 위한 사상 최대 뮤지컬 페스티벌이 열린다. ‘2017 더 뮤지컬 페스티벌 인 갤럭시’는 정상급 뮤지컬 배우 120여명이 총출동하는 행사다. 남경주·박해미·신영숙·김다현·박혜나·윤형렬·정선아·엄기준·민영기 등 당장 눈에 띄는 배우들의 이름을 꼽기에도 손가락이 부족하다. <노트르담 드 파리> <모차르트!> <몬테크리스토> 등의 라이선스 뮤지컬부터 <김종욱 찾기> <서편제> <영웅> 등의 창작극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이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9월 9일부터 양일간 한강 난지공원에서 열린다. 1일권 9만9천원부터 양일권 17만8천원까지.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올드독의 제주 음식 체험기

2013년 1월 제주도로 이주한 이후 제주도 생활을 그림으로 그려온 정우열 만화가가 제주도 음식에 관한 만화책을 냈다. 지난해 다음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 단행본으로 2014년 출판된 <올드독의 제주일기>의 음식편이라 할 수 있다. 오메기떡, 성게미역국, 감귤, 흑돼지 등 잘 알려진 제주도의 20가지 음식을 제주도민이면서 아직 이방인이기도 한 올드독의 시선으로 이야기한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만한 팁 제공은 덤. 480쪽. 정가 1만6천원.

낢의 신혼여행 책으로 엿보자

일상툰의 대명사. 웹툰 <낢이 사는 이야기> 서나래 작가의 신간 <낢 부럽지 않은 신혼여행기>(씨네21북스 펴냄)가 나왔다. 신혼여행에서 찍은 글과 사진, 그림을 엮어 만든 포토툰이다.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의 아름다운 풍경에 두 주인공의 소소하지만 유쾌한 에피소드가 더해진다. 감정적인 성격의 낢과 전형적인 공대생 마인드를 장착한 이과장. 상반된 두 사람은 여행을 하며 배우자가 되는 것의 의미를 조금씩 알아간다. <낢 부럽지 않은 네팔여행기> <한 살이라도 어릴 때>를 잇는 서나래 작가의 세 번째 여행기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 1만3천원.

걸작의 재탄생 <벤허>의 막이 오르다

뮤지컬 <벤허>가 8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스크린에서의 감동을 무대로 옮겨놓은 창작 뮤지컬로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 유다 벤허 역을 배우 유준상·박은태·카이가 맡고 메셀라 역은 배우 박민성·민우혁·최우혁이 번갈아 맡는다. 에스더 역에는 가수 아이비와 배우 안시하가 캐스팅되어 감동을 선사할 예정.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