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21 리뷰]
<뺑반> 뺑소니 사고 전담 처리반
2019-02-13
글 : 이화정

경찰 내 최고 엘리트 조직인 내사과 소속 경위 은시연(공효진)은 강압수사에 대한 문책으로 하루아침에 뺑소니 사고만 전담으로 처리하는 ‘뺑반’으로 좌천된다. 만삭의 우 계장(전혜진)과 어수룩해 보이는 순경 서민재(류준열)가 근무하는 뺑반에 합류하게 된 시연은, 이들 역시 내사과에서 수사하던 미해결 뺑소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F1 레이서 출신의 재벌 사업가 재철(조정석)을 쫓고 있음을 알게 된다.

<뺑반>은 경찰 내 특수조직인 뺑반을 조명한 독특한 소재의 작품이다. 범인을 쫓는 스피디한 추격전이라는 본 게임이 벌어지기 전 전반부는 뺑반이라는 조직의 특수성을 활용한 일상이 디테일하게 그려진다. 더불어 도심을 무대로 한 대규모 추격전은 한국영화에서 잘 보지 못한 장면들이다. 여성 캐릭터 시연이 전반부에 펼치는 활약도 시선을 끈다. 내사과 상사 윤 과장(염정아)과 뺑반의 우 계장을 거치며, 실무자로서 수사의 관계망을 좁혀나가는 시연의 움직임이 흥미롭다. 하지만 재철을 쫓는 과정에서 민재의 개인 서사를 중심으로 한 플롯의 이동은 앞서 질주하던 추격로를 벗어난 느낌을 준다. 극을 이끌던 시연이나 악의 주범인 재철 캐릭터의 활약이 후반부 들어 상대적으로 약해져 아쉽다. <차이나타운>(2014)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의 신작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홍콩 누아르 스타일이 다분히 엿보이는 작품이다. <1987>(2017)의 김경찬 작가와 한준희 감독이 공동으로 시나리오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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