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봉준호 감독 <기생충> 5월 개봉, 의미심장한 포스터로 가족희비극 예고
2019-04-08
글 : 심미성 (온라인뉴스2팀 기자)
<기생충> 1차 포스터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이 5월 말 개봉을 확정 짓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 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1차 포스터에는 <살인의 추억>, <괴물>, <설국열차>에 이어 봉준호 감독과의 네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배우 송강호가 저택의 푸른 잔디밭 한가운데 서있다. 그 뒤로 선베드에 누운 젊은 부부, 문 앞에 선 아들은 모두 한쪽 정면을 무심히 응시하고 있다. 언뜻 평화로워 보이는 풍경과는 달리 인물들의 눈을 가린 막대선과 왼쪽 하단에 누운 창백한 다리가 의미심장한 분위기를 고조하고 있다.

<기생충> 1차 예고편

함께 공개된 1차 예고편은 봉준호 감독이 오랜 팬심을 밝힌 성우 겸 연극배우 박정자의 독특한 내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휴대전화도 다 끊기고 몰래 사용하던 윗집 와이파이까지 비밀번호가 걸린 상황. 막막한 아내 충숙(장혜진)의 타박이 들려오자 가장 기택은 묵묵부답으로 식빵을 뜯는다. 장남 기우는 위조 재학 증명서를 들고 고액과외 면접에 나서며 “아버지, 전 이게 위조나 범죄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 내년에 이 대학 꼭 갈 거거든요”라 말하고, 아버지는 “아들아,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라며 아들을 북돋운다. 팍팍한 현실 속 마냥 웃어넘길 수만은 없는 희비극의 유머 코드가 <기생충>의 주된 정서임을 짐작게 한다.

<기생충> 1차 예고편

봉준호 감독의 일곱 번째 작품 <기생충>은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기생충>은 <마더> 이후 봉준호의 10년 만의 한국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다.

<기생충>은 5월 14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칸국제영화제의 유력한 경쟁부문 초청작으로 점쳐지고 있다. 개봉 시기를 5월 말로 확정 지은 점 역시 칸영화제 진출을 염두에 둔 것으로 추측된다. 칸영화제는 “4월 18일에 경쟁부문을 비롯한 공식 초청작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