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2]
팀 <아시아>를 소개합니다
2021-01-07
글 : 남선우
사진 : 오계옥

공통 질문

1__ Before 팀 <아시아>

2__ 연기 도전 계기

3__ 배우로서의 강점

4__ 이런 배우가 되고 싶다

이재준

1__ 현재 매니지먼트 숲 소속. 2013년 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로 데뷔해 영화 <야간비행>으로 주목받았다.

2__ 모델을 꿈꾸며 예고 연극영화과에 갔다가 수업을 들으며 배우를 꿈꾸게 됐다.

3__ 근성과 호기심이 장점. 헤어스타일에 따라 다른 인상이 되고, 눈빛이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다.

4__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해 할리우드에서도 주목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양지

1__ 아시아필름랩 창립 멤버. <낙인>의 주연배우, 기획 프로듀서로서 장편 데뷔를 해냈다.

2__ 6살 때 부모님 권유로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에 나가 1위에 입상하며 배우 지망생이 되었다. 2014년 아시아필름랩의 단편영화 제작 워크숍에 참여하면서 어떤 연기를 해야 할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

3__ ‘어떤 상황에서도 지지 않는 캐릭터’로서 현장을 장악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존감.

4__ 국내에는 배우이자 프로듀서로 데뷔하는 경우가 전무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대니 구

1__ 피아니스트 조성진 등이 소속된 클래식 공연기획·매니지먼트 크레디아 소속 바이올리니스트. 미국, 유럽을 주 무대로 활동해왔다.

2__ <낙인>의 O.S.T에 참여하면서 아시아필름랩의 행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배우의 영역에 호기심이 생겼다.

3__ 음악가로서 섬세한 감정 표현법을 많이 익혔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또한 장점.

4__ 아직 한국어가 서투르기 때문에 더욱더 진중한 자세로 준비하겠다. 진실된 음악처럼, 희망을 주는 배우가 되고 싶다.

성혜민

1__ 2014년 SBS 슈퍼모델로 데뷔했고 <프로듀스 X 101> 시즌1에 참가했다.

2__ 현장 경험이 절실했던 내게 아시아필름랩 워크숍은 배우로서의 도전을 결심하게 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를 통해 좋은 소속사를 만나 계약을 하고, 꾸준히 좋은 작품을 하고 있다.

3__ 밝고 명랑한 성격, 낙천적인 마인드로 항상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 변화무쌍한 캐릭터도 잘 소화할 수 있다.

4__ 작품을 더 깊고 넓게 이해하는 눈을 길러 양지 배우처럼 배우이자 프로듀서로 성장하고 싶다.

장태영

1__ 단편영화와 독립영화에 꾸준히 출연해왔다. 아시아필름랩 창립 멤버이며, <낙인>의 주연배우, 기획 프로듀서로서 장편 데뷔를 해냈다.

2__ 고등학생 때 연극부 활동을 시작으로 대학도 연극학과로 진학했다. 대학 시절 출연한 정승오 감독의 단편 <열여덟 반>을 계기로 영화에 매료되었다.

3__ 이정섭 감독님과 함께하며 여유와 유연함을 배웠다. 강인한 캐릭터,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다.

4__ 대체 불가능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기본이 단단한 배우로 성장하고 싶다.

유지안

1__ 데뷔 17년차, 에스팀 소속 모델. 다양한 브랜드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왔다.

2__ 배우로의 전향을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이정섭 감독의 영화 <낙인>을 보고 새로운 시도와 완성도에 반해 큰 도전을 하기로 결심했다.

3__ 오랜 모델 활동으로 쌓은 집중력과 자신감. 큰 키와 좋은 비율, 스타일은 해외 톱 배우들과 붙어도 자신 있다.

4__ 나만의 고유한 개성을 찾아 배우로서 멋진 데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다. 주목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윤비

1__ 뉴욕대에서 철학과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월가에서 일했다. 2016년에 뮤지션으로 데뷔해 <쇼미더머니> 출연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2__ 고등학생 때부터 연기와 촬영에 관심이 많았는데, 뮤직비디오 로케이션 스카우팅, 촬영, 편집 등에 참여하면서 좀더 깊게 흥미가 생겼다.

3__ 음악, 패션을 비롯해 여러 분야에서 우여곡절을 경험했다. 항상 신인의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

4__ 순수하되 노련하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

날루 산타나

1__ 페루 국적의 배우이자 13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다양한 공공기관, 기업과 협업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한국과 중남미 문화를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2__ 배우가 되고 싶어 유튜브를 시작했다. 한국에 있는 동안 배우가 되는 방법을 찾아다녔고, 아시아필름랩에 지원했다.

3__ 나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일 줄 안다. 소통과 교감에도 재능이 있다.

4__ 꼭 필요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이자 <아시아> 멤버들을 중남미에 소개하는 마케팅 프로듀서가 되겠다.

윤해리

1__ 뉴욕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후 아트 인베스터로 활동했다.

2__ 뉴욕대 재학 시 워싱턴 스퀘어파크에서 노래 부르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고 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귀국 후 아시아필름랩 워크숍에 참여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3__ 언어 능력과 미술에 대한 이해가 특기로, 여러 문화에 공감하고 이를 연결할 줄 안다.

4__ 나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다. 멤버들의 장점을 스펀지처럼 흡수해 세계적인 배우가 되겠다.

김정환

1__ 중앙대 연극학과를 졸업하고 연극배우로 활동해왔다.

2__ 연극배우였던 어머니가 학생들에게 연극을 가르치던 모습을 보며 자라왔다. 그렇게 어릴 때부터 배우를 꿈꿔왔다.

3__ 10년간 연극을 하면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다. 나이에 비해 많은 경험을 하면서 감수성을 길렀다는 것도 장점.

4__ 연극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인정도 받아왔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함을 느낀다. 노력 또 노력하여 좋은 작품에 작은 힘이 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