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오징어 게임' 이정재, 정호연 미국 배우조합상 남녀주연상 수상
2022-03-04
글 : 배동미
최초의 역사를 쓰다
이정재, 정호연(왼쪽부터).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이 한국 배우의 역사를 새롭게 썼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이정재와 정호연은 2월27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28회 미 배우조합(SAG)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한국 배우가 <기생충>과 <미나리>로 상을 받은 적은 있지만 SAG 드라마 시리즈 부문 수상은 두 사람이 처음이다. 이정재는 시상대에 올라 “너무 큰일이 나한테 벌어졌다”라면서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준 세계 관객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수상 소감을 쓴 종이를 주머니에서 꺼냈으나 “다 읽지 못하겠다”라고 웃으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눈물을 닦으며 시상대에 오른 정호연은 “관객으로 여기 계신 많은 배우들을 TV와 스크린으로 보면서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꿨다”라면서 “이 자리에 와 있다는 것 자체가 진심으로 영광이다”라고 한국어로 소감을 말했다. 정호연은 할리우드 배우들을 향해 영어로 “배우를 꿈꿀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그리고 내게 문을 열어줘서 고맙다”라고 덧붙였다.

<오징어 게임>은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 스턴트 앙상블, 대상 격인 앙상블상까지 총 4개 부문에 올라 총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수상이 불발된 드라마 시리즈 부문 앙상블상은 <HBO>의 <석세션>에 돌아갔다.

영화 부문 앙상블상은 <코다>에 수여되었다. 남우주연상은 <킹 리차드>에 출연한 윌 스미스가, 여우주연상은 <타미 페이의 눈>의 제시카 채스테인이 받았다. <코다>의 트로이 코처가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여우조연상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 출연한 아리아나 드보스가 거머쥐었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