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어완전정복

Please Teach Me English (2003)

씨네21 전문가 별점

5.50

관객 별점

5.86

시놉시스

영어? 내가 널 완전히 정복해주마!!

대한민국 동사무소 9급 공무원은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 않는...데?!
영주(이나영)는 지극히 평범한 대한민국 9급 공무원이자 동사무소 말단 직원이다. 별 볼일 없는 외모에 성격까지 별나고 엉뚱한 그녀는 자신의 ‘넘치는 매력을 세상이 알아주지 못하는 것뿐’이라 굳게 믿고 있는 낙천주의자다. 어느 날 동사무소에 파란 눈의 외국인이 찾아와 민원 처리를 요구하면서 영주의 무사태평한(?) 일상에도 풍파가 몰아친다. 바로 그 흔한 오백 원짜리 복권 한 장에도 당첨되어 본 적이 없는 그녀가 ‘세계로 향하는 수도 서울, 그러나 영어 한마디 못하는 사만오천 공무원’을 대표하여 영어완전정복 주자에 당첨된 것!

쉬-이즈-노르말(She is normal)? 아임 낫 노우~멀!! 아임 뷰유~리풀 앤드 고~올져스!! (I\\\'m Not Normal!! I\\\'m Beautiful and Gorgeous!!)
울며 겨자 먹기로 난생처음 영어학원의 문턱을 밟게 된 영주는 진땀나는 레벨테스트를 거쳐 쌩초보반을 배정받는다. 그러나 알파벳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뺀질뺀질 바람기 다분한 문수(장혁)에게 먼저 눈과 마음을 빼앗긴 영주! 결국 영어보다 영어 잘하는 ‘여자’한테 훨씬 더 관심이 많은 문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90일 영어 완전 마스터’를 결심하는데... 스물다섯 꽃다운 처녀의 일생일대 영어 대장정, 이제 시작이다!

포토(12)

비디오(3)

씨네21 전문가 별점(2명 참여)

  • 박평식

    6

    완전히 즐기려면 감독 이름을 잊어야 한다
  • 이동진

    5

    훨씬 더 재미있을 수 있었던 모티브

관련 기사(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