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타]
[커버] 사랑하니까, 가족이니까: ‘멍뭉이’ 유연석, 차태현
2023-02-28
글 : 조현나

결혼을 약속한 애인이 알레르기로 인해 개와 함께 생활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 민수(유연석). 고민 끝에 사촌형 진국(차태현)과 루니의 새 주인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김주환 감독은 과거 함께했던 강아지에 대한 애정을 담아 전작 <청년경찰> <사자>와는 다른 결의 드라마를 보여준다. 유기견 센터에서 만난 토르, 폭력적인 주인을 피해 집 안에 틀어박혀 있던 공주 등 이들의 여정에 참여한 개의 숫자도 점점 늘어간다. 북적이는 개들과 함께 찾아낸 가족의 의미에 관해 유연석, 차태현 배우는 각자의 진심을 들려주었다.

두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극중 개들을 어루만지는 이들의 손길이 유독 따뜻했던 이유를 깨달았다. 개를 키워본 입장으로서 차태현은 반려인의 실질적인 고민에 공감하고, 유연석은 유기견의 상황에 통감하며 촬영이 끝난 후 리타를 입양했다고 말한다. 애정은 어떤 방식으로든 티가 나기 마련. 그러니 개 알레르기가 있는 애인을 위해 반려견 루니의 새 집사 면접을 보기로 한 민수의 결정이 미덥지 않더라도, 조금 더 지켜봐주자. 민수와 진국이 수많은 집사와 집사 희망자들을 만나며 변화해가는 모습에서 진정 <멍뭉이>가 전하는 메시지가 읽힐 것이다.

*이어지는 기사에 <멍뭉이> 차태현, 유연석 배우의 인터뷰가 계속됩니다.

사진제공 키다리스튜디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