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나홍진 감독 7년 만의 신작 'HOPE', 황정민, 조인성, 정호연,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 출연...홍경표 촬영
2023-03-30
글 : 배동미

나홍진 감독이 7년 만에 항구마을을 배경으로 한 스릴러 <HOPE>(가제)로 돌아온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3월30일 나홍진 감독과 신작 <HOPE>(가제)의 투자·배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나홍진 감독. 포지드필름스 제공

<HOPE>(가제)는 고립된 항구마을 호포항에서 시작된 의문의 공격에 맞서는 주민들의 이야기다. 마을 외곽에서 미지의 존재가 목격된 후, 그 실체를 수색하다 마을이 파괴될 위기에 놓인 주민들의 사투가 그려질 예정이다.

이번 신작은 나홍진 감독 특유의 기이한 현상과 인간의 믿음에 대한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나홍진 감독은 “누군가의 선의가 입장의 차이를 거쳐 끝내 파국으로 치닫는 모습이 사회 곳곳에서 발견되곤 한다. 이번 영화는 이런 현상을 담아보려 한다”라고 밝혔다.

배우 황정민. 샘컴퍼니 제공

나홍진 감독의 전작 <곡성>에서 호흡을 맞춘 황정민은 이번에도 함께한다. 한국의 조인성과 정호연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도 출연한다. 황정민은 <HOPE>(가제)에서 시골 경찰 '범석' 역을, 조인성은 젊은 사냥꾼 '성기' 역을 맡고, 정호연은 '성애'라는 이름의 경찰을 연기할 예정이다. 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도 나홍진 감독의 세계에 들어오게 됐는데, 부부인 두 사람이 함께 호흡을 맞춘 건 영화 <파도가 지나간 자리> 이후 6년만이다.

마이클 패스벤더, 알리시아 비칸데르. gettyimage 제공

촬영은 <기생충> <버닝> <곡성> 의 홍경표 촬영감독이 책임진다. <HOPE>(가제)는 황정민과 나홍진 감독이 다시 뭉친 영화일뿐만 아니라, 홍경표 촬영감독과 나홍진 감독이 <곡성> 이후로 7년만에 함께 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HOPE>(가제)는 고립된 한국의 항구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이지만, 글로벌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질 예정이다. 투자·배급 계약을 맺은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해외 배급까지 담당하고,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세일즈를 담당했던 UTA Independent Film Group이 플러스엠과 함게 북미 지역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재 <HOPE>(가제)는 올해 중순 크랭크인을 목표로 프리 프로덕션 중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