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워하면 어쩌나. <페스티발>을 본 뒤 조금은 과한 의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변태적 욕망을 숨긴 이들의 좌충우돌과 비애를 그린 이 영화 속 인물들의 유쾌한 표정을 보고 싶었다. 배우들의 입장에서 바바리코트와 큼지막한 레이스가 부끄럽다면, 그런 부끄러움이 영화 속 그들의 본질일 거라 합리화하기도 했다. 신하균이 맡은 경찰관 장배는 자신의 무능력에 대한 부끄러움을, 성기의 크기로 감추려는 남자다. 하지만 사실 그리 크지 않다는 게 문제. 그런가 하면 성동일이 연기한 기봉은 마조히스트적인 성적 욕망을 남들에게 드러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하지만 사실상 자신이 자신의 모습을 먼저 부끄러워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다. 우려와 달리 두 배우는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젊은 꽃미남 배우들이 슈트발을 자랑할 때보다 더 자신감이 넘쳐 보였다. 아주 잠깐, 그들의 바바리코트를 입어보고 싶다는 충동을 느꼈다.
씨네21
검색
<페스티발> 주연 신하균과 성동일
관련 영화
관련 인물
최신기사
-
[송경원 편집장] 영화를 글로 배웠습니다
-
'토요단편에 관한 기억과 회복' 추진위원회로부터의 편지, 자료를 찾습니다
-
[기획] 얼굴 없는 눈, 몸 없는 영화 2024 - 상반기에 주목했어야 할 독립영화들, <이어지는 땅> <벗어날 탈 脫> <서바이벌 택틱스>
-
[인터뷰] “신인 창작자들의 창작 기반을 마련해주며 저변 넓혀가겠다”, 백재호 한국독립영화협회 이사장
-
[기획] 독립영화를 만들어도 틀 곳이 없는 것인가?, 독립영화의 상영관 확보 문제와 극장 다양성을 막는 제도들
-
[기획] 독립영화 홍보·마케팅이 비슷해 보이는 구조적 이유 - 유동적이지 못한 지원 정책의 한계, SNS 시대에 독립영화가 겪는 난점
-
[기획] 독립영화는 왜 1만의 꿈을 꾸는가? - 1만 관객의 허상에 얽힌 배급·개봉 문제, 티켓 프로모션의 실효성과 위험성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