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타]
[마다가스카3: 이번엔 서커스다!] “알렉스와 나? 머리 모양이 닮았지”
2012-06-04
글 : 장영엽 (편집장)
<마다가스카3: 이번엔 서커스다!>의 주요 캐릭터와 목소리 배우들









알렉스 멋진 갈기를 자랑하는, 뉴욕 센트럴파크 동물원 최고의 스타. 동물 친구들의 다양한 사건사고로 인 해 미지의 대륙을 돌며 팔자에 없는 고생을 하는 중이다. 굶주렸을 땐 친구들을 스테이크 고기로 볼 정도로 위험한 캐릭터지만, 절체절명의 순간마다 <마다가스카> 4인방의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3편에선 동물 사냥꾼의 표적이 된다.
벤 스틸러의 한마디 “알렉스와 나의 닮은 점? 머리 모양이 닮았다. 비록 알렉스 머리가 더 크고 내 머리 스타일이 1982년대 스타일이긴 하지만.”










글로리아 4인방 중 가장 이성적인 캐릭터이자 홍일점. 아프리카에서 수컷 하마와 로맨스를 벌이고, 친구 멜먼에게 고백받는 등 <마다가스카> 시리즈의 러브 라인을 담당하고 있다.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한마디 “아이들을 서커스 공연에 데려가본 적이 지금껏 없다. <마다가스카3>가 내 아이들의 첫 번째 서커스 관람 경험이 될 것 같다.”(그녀는 윌 스미스의 아내다.-편집자)










마티 동물원을 탈출하겠다는 펭귄 무리를 따라가는 바람에 <마다가스카> 4인방의 모험을 시작하게 한 얼룩말. 2편에서 아프리카 대륙의 동족을 만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마다가스카3>에선 서커스 극단에 들어가 고난이도의 묘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 록의 한마디 “마티의 많은 부분이 내 즉흥적인 애드리브에서 나온다. 난 톰 맥그래스가 ‘그만!’이라고 외칠 때까지 애드리브를 한다. 우리 현장은 즉흥 연기에 자유로운 편이니까.”










지아 사라고사 서커스단의 스타이자 이탈리아 출신의 재규어. 낯선 4인 방을 경계하지만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 알렉스와 러브 라인을 형성할 예 정이다.
제시카 채스테인의 한마디 “마이크 앞에 서서 ‘나는 지금 재규어를 연기하고 있어’라고 생각하면 자유로워지는 어떤 느낌이 있었다. 인생을 살면서 이탈리아 재규어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가 그리 많겠나?”










캡틴 듀브아 3편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프랑스 동물 사냥꾼. 동물 머리를 베어 집 벽에 걸어두는 게 취미다. 그녀는 사자 알렉스의 머리를 수집하겠다는 일념 하에 4인방을 집요하게 추격한다.
프랜시스 맥도먼드의 한마디 “나는 듀브아를 광기에 찬, 그러나 동시에 자신감 넘치는 자객으로 이해했다. 그녀에게 실패란 있을 수 없다.”










멜먼 센트럴파크 동물원의 ‘우디 앨런’. 신경과민 때문에 의사와 약없이는 살 수 없다고 주장하던 기린. 전편에서 짝사랑하던 하마 글로리아에게 사랑을 고백했다.
데이비드 슈위머의 한마디 “멜먼을 연기하는 건 내가 아끼는 편안한 재킷을 입는 느낌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