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의 <피에타>가 개봉한다. 그가 연출한 영화가 한국에서 개봉하는 건 2008년 <비몽> 이후 근 4년 만이다. 그사이에 <아리랑> <아멘>이 있었지만 김기덕은 자신이 연출한 그 두 영화가 한국에서 정식 개봉되기를 원치 않았다. 그래서 <아리랑>과 <아멘>은 특별 상영회라는 형식으로 관객을 만났고 <씨네21>은 특집기사 ‘새로운 김기덕을 말하다’(832호)로 <비몽> 이후 김기덕의 행보를 정리하는 한편, 두 남성 평론가 김영진, 변성찬의 찬반론을 실었다. 그런데 이제 정말 김기덕의 영화가 돌아와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는 평소 김기덕 영화에 관심이 높았던 두명의 여성 평론가 김지미, 송효정이 <피에타>를 보았고 각자 심도 깊은 의견을 보내왔다.
씨네21
검색
4년 만에 정식 개봉하는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를 읽는 두개의 시선: 김지미, 송효정 영화평론가
관련 영화
최신기사
-
여기 여기, 정보 담아가세요!, 노인, 장애인 관객이 알아두면 좋을 영화 활동
-
극장 에티켓은 극장에 가야 배울 수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전용 관람이 필요한 이유
-
[인터뷰] 당신은 어떻게 보고 있나요? - <눈이 보이지 않는 시라토리 씨, 예술을 보러 가다> 출연자 시라토리 겐지 감독 미요시 다이스케, 가와우치 아리오
-
극장은 평등하지 않다 장애인, 노인의 목소리를 통해 들어본 오늘의 영화관
-
[특집] 환영합니다, 한명도 빠짐없이 극장에 입장하세요! - 노인, 장애인 관객이 말하는 영화관 이용의 어려움과 앞으로의 극장에 필요한 것들
-
[연속기획 6] 부산영상위원회 아카이브 총서 <부산의 장면들> #1, 주요 로케이션과 촬영 지원작 리스트
-
[연속기획 6] 부산영상위원회 아카이브 총서 <부산의 장면들> #1, ‘드라마’, <쌈, 마이웨이> 부산 제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