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1]
판엠의 혁명을 둘러싼 인물들
2015-12-01
글 : 씨네21 취재팀
한눈에 보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캐릭터 맵
캣니스 에버딘

<Heroine 여주인공>

캣니스 에버딘

<헝거게임> 시리즈의 주인공. 동생 대신 74회 헝거게임에 12구역 대표로 참여했다가 자신도 모르는 새 판엠의 수도 캐피톨에 대항하는 혁명의 아이콘이 된다.

코인 대통령

<Rebels 혁명군>

코인 대통령

스노우 대통령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13구역의 지도자. 캐피톨과의 전쟁에서 가족을 잃었다. 자신의 영향력을 과시하는 데 캣니스를 이용하려 한다.

플루타르크 헤븐스비

플루타르크 헤븐스비

쿼터퀠 경기의 게임메이커. 하지만 실상은 혁명군을 이끄는 코인 대통령의 측근이다. 게임메이커의 경력을 살려 혁명군의 전략을 세운다.

크레시다

크레시다

캐피톨 출신의 연출자. 캣니스가 출연하는 프로파간다 영상을 찍는다. 치열한 전쟁보다 그녀에게 중요한 건 그 전쟁을 돋보이게 만들 카메라앵글이다.

보그스

보그스

코인 대통령의 측근이자 특수부대를 이끄는 인물. 포로로 잡힌 피타를 캐피톨에서 구출해오고, 캣니스가 합류한 스타부대를 이끈다.

비티 라티어

비티 라티어

3구역 출신 헝거게임 우승자. 천재 해커이자 발명가로, 혁명군에 합류해 캐피톨의 보안시스템을 뚫으려 한다.

스노우 대통령

<Capitol 캐피톨>

스노우 대통령

판엠의 수도 캐피톨의 대통령. 12구역의 반란을 막기 위해 헝거게임을 만들어냈다. 혁명군의 척결대상 1순위.

시저 플리커만

시저 플리커만

요란한 웃음과 제스처가 트레이드 마크인 헝거게임의 사회자.

세네카 크레인

세네카 크레인

정교하게 다듬은 수염이 인상적인 74회 헝거게임의 게임메이커. 캣니스를 죽이는 데 실패하자 자신이 만든 독이 들어있는 딸기를 먹고 자결하라는 명을 받는다.

피타 멜락

<Love Triangle 삼각관계>

피타 멜락

캣니스와 마찬가지로 12구역 출신. 74번째 헝거게임에서 캣니스와 가짜 연인으로 연출된 모습을 보여줬으나 그녀와 진짜 사랑에 빠진다.

게일 호손

게일 호손

캣니스의 베스트 프렌드이자 사냥 친구. 12구역이 초토화된 뒤 13구역에서 혁명군으로 활동한다. 캣니스에게 연정을 품고 있다.

에피 트링켓

<Mentor 캣니스의 멘토>

에피 트링켓

캐피톨을 위해 12구역의 헝거게임 참가자를 선정하고 에스코트하는 역할을 맡았으나 혁명이 일어난 뒤 캣니스의 조력자가 된다.

헤이미치 에버나시

헤이미치 에버나시

캣니스와 피타 이전, 12구역 출신의 유일한 우승자. 캣니스와 피타에게 살아남는 법을 가르치며 막후에서 그들을 위한 스폰서를 모은다.

시나

시나

캣니스가 가장 의지했던 스타일리스트. ‘불타는 소녀’ 이미지를 만들어낸 장본인. 모킹제이를 컨셉으로 한 캣니스의 의상을 만들었다가 반역으로 처형당한다.

프림로즈 에버딘

<Family 가족>

프림로즈 에버딘

캣니스를 헝거게임에 참여하게 만든 장본인. 연약하고 보호받는 존재였으나 캐피톨과의 전쟁을 통해 성장한다.

조한나 메이슨

<Tributes 헝거게임 참가자들>

조한나 메이슨

7구역 출신의 헝거게임 우승자. 거침없는 성격과 광기의 소유자. 캣니스의 화살로 파괴된 쿼터퀠 경기장에서 캐피톨에 포로로 붙잡혀 고문당한다.

11구역 출신의 74회 헝거게임 참가자. 캣니스가 동생처럼 여기는 존재였으나 게임 도중 죽음을 맞는다. 그녀의 죽음은 혁명의 불씨가 된다.

카토

카토

2구역 출신의 74회 헝거게임 참가자.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였으나 마지막 순간 캣니스의 활을 맞아 생을 마감한다.

피닉 오데어

피닉 오데어

4구역 출신의 헝거게임 우승자. 수려한 외모로 팬층이 어마어마하지만 순정남이다. 25년에 한번 열리는 ‘쿼터퀠’ 헝거게임에서 캣니스와 동맹을 맺어 살아남는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