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1]
[스페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프로덕션 전격 분석 - 모든 장면엔 이유가 있었고 또한 미학이 있었다
2020-12-29
글 : 씨네21 취재팀
김철용 프로듀서, 이건문 무술감독, 채경화 의상감독, 모그 음악감독이 말하는 제작 뒷이야기

점입가경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여름시장은 맥이 빠질지도 모를 거라고 우려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경쟁이 치열하다. 8월 5일 개봉한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개봉 첫날 34만여명(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을 동원하며 장마 때문에 축축했던 레이스에 다시 불을 지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프로덕션 난이도가 높다. 인물이 수시로 이동하는 이야기인 까닭에 일본 도쿄, 한국 인천, 타이 방콕등 해외 로케이션 촬영 비중이 크다. 격투, 스턴트 액션, 카 체이싱 신 등 액션 종류가 다양해 촬영, 제작, 무술 등 기술 파트간의 긴밀한 협조가 필수다.

<씨네21>은 김철용 프로듀서, 이건문 무술감독, 채경화 의상감독, 모그 음악감독 등 네명의 스탭들로부터 제작 뒷이야기를 들었다.

사진 홍경표 촬영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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