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타]
<씨네21> 창간 26주년 캠페인 - 전주국제영화제, CJ CGV 그리고 영화인들과 함께합니다
2021-04-08
글 : 씨네21 취재팀
사진 : 씨네21 사진팀
구교환, 김성령, 유준상, 이솜, 이주영 배우와 김보라, 이준익, 임순례, 조성희 감독이 말하는 나는 왜 영화를 사랑하는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한국 영화산업의 많은 풍경들이 바뀌었다. 극장은 최근 신작들이 개봉하면서 다시 활기를 되찾은 듯하지만 여전히 침체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로 인해 OTT 플랫폼이 급성장하면서 영화와 시리즈의 경계가 점점 흐릿해지고 있다. 국내외 많은 영화제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영을 병행하고 있다. 여러모로 급변하는 영화산업 환경에서 <씨네21>은 창간 26주년을 맞아 전주국제영화제, CJ CGV와 함께 우리 각자의 영화는 계속된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파해 코로나19에 지친 영화인과 관객 모두에게 위로를 건네고자 한다.

구교환, 김성령, 유준상, 이솜, 이주영 등 5명의 배우와 김보라, 이준익, 임순례, 조성희 등 4명의 감독을 각각 따로 만나 영화, 극장과 관련된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들의 사연은 제각기 달랐지만 영화가 계속될 것이고, 영화라는 일상이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올 거라는 믿음은 똑같았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내준 9명의 감독과 배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들의 인터뷰 영상은 4월 둘쨋주부터 <씨네21> 유튜브 채널에서 차례로 공개되며, 전주국제영화제, CJ CGV의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전국 CJ CGV에서 극장 상영도 함께 진행된다.

공통 질문

1 내 생애 최초의 극장 경험. 또는 내가 영화와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

2 영화가 나를 구원한 순간은 언제인가.

3 지금의 나를 있게 한 명대사와 명장면.

4 언젠가 연기하고 싶은, 혹은 연출하고 싶은 궁극의 캐릭터와 영화가 있다면.

5 영화에 하고 싶은 말, 영화에 듣고 싶은 말.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