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타]
'마녀 Part2. The Other One' 신시아/박은빈/서은수/진구/성유빈/조민수
2022-06-15
글 : 씨네21 취재팀
사진 : 오계옥
순백의 괴력, 피의 앙상블
성유빈, 조민수, 서은수, 신시아, 진구, 박은빈(왼쪽부터).

박훈정 감독의 신작 <마녀 Part2. The Other One>(이하 <마녀2>)는 2세대를 거쳐 진화한 실험체들 중 죽은 닥터 백과 초인간주의자들이 염원한 완전체 모델의 기원을 연다. 자기 정체를 깨달은 뒤 실험실을 초토화시킨 구자윤(김다미)의 <마녀>에 이어 이름 없는 소녀(신시아)의 <마녀2>는 실험체 탄생의 전말을 암시하는 장치들로 미스터리를 촉발한다. 영화는 망실된 소녀를 찾으려는 닥터 백의 쌍둥이 동생 백 총괄(조민수)과 초인간주의 그룹의 책임자 장(이종석), 수뇌부의 명령에 따라 소녀를 생포하려는 요원 조현(서은수)과 상하이 랩 출신 ‘토우’들의 추격전으로 요약될 만하다. 그 가운데 소녀는 자신을 구해준 젊은 가장 경희(박은빈)와 그의 동생 대길(성유빈)과 함께 인간의 감정을 배워가는데, 경희 가족을 위협하는 지역 조폭 용두(진구)까지 나타나면서 사방에서 좁혀오는 포위망이 완성된다.

소녀는 아직 자신이 누군인지 모르지만 괴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박훈정 감독이 발굴한 원석 신시아는 물론, 좀처럼 총을 들거나 때려 부수는 장면의 기회를 얻지 못했던 박은빈, 서은수의 활약 역시 극에 상쾌한 기운을 불어넣는다. 각기 피로 연결되어 있거나 서로의 피를 보아야만 끝나는 끈질긴 관계도를 이끈 신시아, 박은빈, 서은수, 진구, 성유빈, 조민수의 앙상블을 소개한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