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1]
<슈렉> 패러디 열전 | 꼭꼭 숨은 장난들을 찾아라
2007-06-07
글 : 신민경 (자유기고가)
영화 밖의 사소하고 은밀한 패러디들
저 멀리 산 한가운데에 걸린 겁나먼 왕국(FAR FAR AWAY) 사인. 한눈에 보기에도 할리우드 사인을 패러디한 것이 틀림없다. 왼편에는 신데렐라의 3편 출연을 예고하려는 듯 신데렐라의 집 팻말이 보인다.

겁나먼 왕국에도 명품숍이 있다. 베르사체를 패러디한 ‘베르사체리’ 외에도 구석구석 눈여겨보시길. Burger Prince(버거 킹), Romeo Drive(로데오 드라이브), Gap Queen(갭 키드), Farbuck Coffee(스타벅스), Baskin Ronbinhood(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말장난으로 가득하다.

피오나의 첫사랑 저스틴경은 저스틴 팀버레이크? 제작진은 2편 제작 당시 카메론 디아즈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사귀는 줄 몰랐다고 주장했는데, 믿거나 말거나.

피오나의 첫사랑 저스틴경은 저스틴 팀버레이크? 제작진은 2편 제작 당시 카메론 디아즈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사귀는 줄 몰랐다고 주장했는데, 믿거나 말거나.

해롤드왕이 장화 신은 고양이를 만나기로 한 선술집은 독사과(The Poison Apple).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에서 프로도 일행이 머문 곳, 날뛰는 조랑말(The Prancing Pony)을 패러디한 것이다. 그곳에 가면 피아노 치는 후크 선장과 목 없는 기사(<슬리피 할로우>를 패러디한 것이 분명한!), 신데렐라의 못생긴 이복언니도 만날 수 있다.

해롤드왕이 사실은 개구리 왕자였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 그의 침실은 온통 침실(??)이며, 심지어 벽에는 연못 위를 거니는 해롤드의 그림이 걸려 있다. 한편 이 장면에서 왕비가 읽는 책은 <화성에서 온 왕, 금성에서 온 왕비>다.

<슈렉2> DVD 스페셜 피처에서만 볼 수 있는 명장면! <아메리칸 아이돌>의 사이먼 코웰을 초빙해 <겁나먼 왕국 아이돌>을 개최한다. 사이먼의 까칠한 독설은 여전하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