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보고]
[현지보고] 전편보다 재미있다
2014-03-27
글 : 안현진 (LA 통신원)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미리 보니…

<윈터 솔져>는 <어벤져스>의 대활약 뒤 21세기라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쉴드 요원으로 살아가는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반스)의 현재에서 출발한다. 지치지도 않고 다치지지 않는 강철 체력의 슈퍼솔저지만, 기억 속의 모든 것이 사그라져가는데 혼자만 그대로인 천형 속에서 그는 언제나 외롭다. 하나뿐인 친구 버키는 전쟁 중에 잃었고, 사랑한 여인은 그를 두고 혼자만 나이 들었다. “박물관에 전시된 화석”이나 다름없는 스티브의 삶은 임무수행과 얼어붙어 있었던 70년 동안 놓친 세상 따라잡기가 전부다.

그런데 이렇듯 고요한 스티브의 삶이 갑자기 흔들린다. 하나는 작전 중 공격을 받은 쉴드의 수장 닉 퓨리의 죽음이고, 또 하나는 그 죽음에 관련된 정체불명의 악당 ‘윈터 솔져’다. 닉 퓨리는 죽기 전에 스티브를 찾아와 “아무도 믿지 마”라며 USB 드라이브를 건네는데, (어렵게 믿게 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와 함께 단서를 하나둘 파헤쳐갈수록 쉴드와 히드라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사실들이 밝혀진다. 그리고 가장 믿을 수 있는 존재가 꾸민 음모에 의해 닥쳐온 위기에서 세상을 구하는 임무는 또 한 번 그의 손에 맡겨진다.

<어벤져스>라는 걸쭉한 한판 뒤에 등장한 속편들의 만듦새에는 헛디딤이 없다. 스케일과 액션은 물론, 플롯의 짜임새까지도 전편들을 넘어서기 때문이다. 이미 트위터를 통해 호들갑스러운 상찬을 받아낸 <윈터 솔져>는 전편인 <퍼스트 어벤져>를 본 관객에게 더 재미있을 영화다. 전편에서 지적됐던 느슨한 연결이 <윈터 솔져>를 통해 단단히 이어지기 때문이다. 지루하지 않은 엔딩 크레딧 뒤엔 다음편을 예고하는 한 조각이 기다리는데, 이 예고편에 대해 루머가 많았으니 어떤 루머가 맞았는지는 극장에서 확인해볼 일이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