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보고]
[현지보고] 액션과 정서가 맞물리는 쾌감!
2014-03-27
글 : 송경원
앤서니 루소 & 조 루소 감독 인터뷰

-이번 영화를 한마디로 설명한다면.
=앤서니 루소(왼쪽)_우리도 잘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는 게 어려운 일이지만(웃음), 정치 스릴러 요소는 명확하게 있다. 70년대 스릴러가 재미있었던 건 여러 가지 상황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었기 때문인데 이번 영화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최대한 끌어들이려 했다.

-캡틴 아메리카만의 액션이 있는가.
=조 루소(오른쪽)_잘 알다시피 캡틴은 하늘을 날아다니지도, 초록괴물로 변하지도 않는다. 인간적인 요소를 끌어들여 현실적인 캐릭터를 보여주고자 했다.

앤서니 루소_기본적으로 모두를 잃게 되는 비극적인 운명을 극복해나가는 강한 캡틴을 그린다. 강한 슈퍼히어로의 모습, 특히 내면의 강인함이 액션 장면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이 핵심이다. 가령 70년대 작품 중 특히 <프렌치 커넥션>(1971)의 차 추격 신은 정말 끝내준다. 영화적 요소뿐만 아니라 액션 장면에 대중을 끌어들이는데, 액션과 정서적인 측면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이번 영화에서도 캐릭터를 직접 표현하는 이같은 액션 장면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 히어로 영화들은 비디오게임 같은 장면들이 많다. 이번 영화의 분위기는 어떠한가.
=앤서니 루소_최대한 현실적으로 보이게 작업하려고 노력했다. 촬영할 때도 단순히 그린스크린 앞에서 제작하기보다 현실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스턴트맨들과 현장에서 작업을 많이 했다. 이같은 분위기가 영화 속 몇몇 사건에 대해 관객이 실재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슈퍼히어로 세계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가치는 무엇인가.
=조 루소_그는 강한 투지력을 지녔지만 단순하고 정직하며, 자신의 신념을 위해 싸운다. 이 때문에 많은 고통을 겪지만 이 점이 대중의 연민을 자극한다. 관객은 이러한 그의 고통을 함께 나누면서 영화 마지막에는 그의 인내심에 박수를 보내고 더 사랑하게 될 것이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