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카우보이 비밥 5.1ch 박스> 패키지 공개
2005-07-28
글 : 한청남

노바미디어에서 오는 8월 중 출시 예정인 <카우보이 비밥 5.1ch 박스세트>의 패키지 이미지를 공개했다.

3단으로 열리는 고급양장 박스에 7장의 디스크를 담은 낱장의 디지팩 케이스들이 수납되는 방식이며, 박스 덮개는 자석으로 고정하게 된다고. 또한 각 에피소드들을 간략히 해설한 부클릿도 동봉될 예정이다. 아마레이 케이스를 이용한 기존 <카우보이 비밥>과 비교해볼 때 전체 박스 크기는 다소 컴팩트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차별화된 색다른 느낌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판 "엑스트라 세션" 사진

한편 노바미디어 측은 마지막 네 에피소드에 한해 보너스로 DTS 디스크를 추가함과 동시에, 올해 초 일본에서 별도로 출시된 <카우보이 비밥 엑스트라 세션>을 발매 기념 한정 공동구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우보이 비밥 엑스트라 세션>은 작품 속 캐릭터들의 명대사 그리고 각종 메카닉, 소도구들을 소개하고 있는 부가영상 모음집으로 러닝타임만 90분 가까이 되는 <카우보이 비밥>의 부록격인 타이틀이다.

명장면 위주로 편집된 영상과 함께 비밥의 세계관을 이루고 있는 태양계 각 행성들의 사회와 문화에 관한 해설 그리고 주인공들의 성격을 반영한 패러디 CF도 수록되어 있다. 비록 일본판 패키지에 포함된 해설책자는 제공되지 않지만 한글자막이 지원되는 이 DVD는 비밥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