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뉴스]
디즈니 클래식 <신데렐라> 플래티넘 에디션 공개
2005-09-09
글 : 한청남

디즈니의 12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내달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발매 예정인 <신데렐라>가 8일 출시 기념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공개됐다.

명동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신데렐라> 콜렉터스 기프트 세트와 함께 신데렐라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유리구두도 함께 전시, 참석한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디즈니 관계자의 설명으로 진행된 프레젠테이션에서는 1950년에 제작된 <신데렐라>가 어떤 의미를 지닌 작품이며 어떻게 복원되었는가가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월트 디즈니가 생전에 직접 제작을 맡았던 <신데렐라>는 <피노키오> <환타지아>의 연속적인 흥행실패로 기로에 놓였던 디즈니사를 기사회생시킨 작품으로 당시 화폐 기준으로 4억1천8백만 불이라는 놀라운 흥행성적을 거둔 히트작.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동화 이야기이면서도 보잘 것 없던 주인공이 역경을 딛고 일어선다는 성공 스토리라는 점에서 월트 디즈니의 생애와도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고 소개됐다.

이미 <백설공주> <밤비>와 같은 고전 작품들을 놀라운 퀄리티로 복원시킨 바 있는 디즈니사는, 이번 <신데렐라> 역시 최신의 THX 리마스터링 기술과 디즈니 고유의 DEHT 5.1 Mix로 다시금 세월의 벽을 뛰어넘은 선명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줄 전망.

부록으로는 숨겨진 제작 뒷이야기와 삭제 장면 등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진귀한 기록물들과 함께 주 시청자가 될 소녀들의 꿈을 대리만족시켜줄 ‘공주처럼 치장하기’ ‘공주처럼 살기’ 등의 부가영상이 수록된다.

<신데렐라> 플래티넘 에디션은 DVD만을 담은 일반판과 1,000장 한정으로 판매될 콜렉터스 기프트 세트로 발매되며, 기브트 세트에는 하드커버로 이루어진 아트북과 필름컷 그리고 애니메이터들의 스케치가 담긴 석판화들이 포함된다. 출시 예정일은 10월 5일.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