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씨네21
기사
전체기사
인기기사
뉴스
칼럼
스페셜
평론
리뷰
컬쳐
인터뷰
영화제
데일리뉴스
영화
영화별점
최근영화
랭킹
흥행랭킹
박스오피스
사진
커버
인물
영화인 리쿠르트
씨네21 구독
공지사항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정책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PC웹 로그인
전체 메뉴 보기
씨네21
검색
[스페셜2]
[기획] 2022 올해의 해외영화, 하마구치 류스케의 해
2022-12-22
글 : 이다혜
하마구치 류스케의 <우연과 상상> <드라이브 마이 카> 나란히 1, 2위에
기자, 평론가들이 선정한 2022년 해외영화 10선
※ 필자별 올해의 해외영화 베스트 5
*이어지는 기사에 씨네21 선정 2022 BEST 해외영화 기사가 계속됩니다.
이어지는 기사
[기획] 2022 올해의 해외영화, 하마구치 류스케의 해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1위, ‘우연과 상상’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2위, ‘드라이브 마이 카’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3위, ‘베네데타’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4위,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5위, ‘리코리쉬 피자’
[기획] 2022년 해외영화 BEST 6~10위, 그리고 올해의 해외영화 총평
관련 영화
우연과 상상
드라이브 마이 카
베네데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리코리쉬 피자
놉
최신 영화 20자평이
궁금하다면?
최신기사
[인터뷰] 배우의 역할은 국경 너머에도 있다 TCCF 포럼 참석한 네명의 대만 배우 - 에스더 리우, 커시 우, 가진동, JC 린
[인터뷰] ‘할리우드에는 더 많은 아시아계 프로듀서들이 필요하다’, TCCF 피칭워크숍 멘토로 대만 찾은 미야가와 에리코 <쇼군> 프로듀서
[기획] 대만 콘텐츠의 현주소, 아시아 영상산업의 허브로 거듭나는 TCCF - 김소미 기자의 TCCF, 대만문화콘텐츠페스티벌 방문기
[비평] 춤추는 몸 뒤의 포옹, <아노라> 환상을 파는 대신 인간의 물성을 보여주다
[비평] 돌에 맞으면 아프다, <아노라>가 미국 성 노동자를 다루는 방식
[기획] 깊이, 옆에서, 다르게 <아노라> 읽기 - 사회학자와 영화평론가가 <아노라>를 보는 시선
[인터뷰] ‘좁은 도시 속 넓은 사랑’,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막작 <모두 다 잘될 거야> 레이 영 감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