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1]
휴가준비, ‘맛폰’으로 끝~
2012-07-10
글 : 장영엽 (편집장)
글 : 남민영 (객원기자)
스마트폰 어플 BEST - 지루할 틈 없는 게임부터 교통편 마련까지

스마트한 여름나기가 궁금하다고? 그럼 당신이 소지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일단 꺼내보자. 그리고 마켓에 들어가자. 당신이 위치한 곳이 어디든 어플 하나면 제주, 파리, 영화 속을 거쳐 별나라까지 데려다줄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이 모든 게 10달러도 채 안된다는 것이다.

스타 워크 Star Walk

아이폰 / 2.99달러
별이 많이 보이는 곳으로 여행을 떠났다면 스타 워크는 필수다. 모든 별, 별자리, 행성에 대한 정보를 한데 묶은 이 어플로 망원경 없이 천체관측에 가까워져 보자. 증강현실로 별관측도 할 수 있으니 당신 머리 위의 그 별의 요모조모를 알아볼 수 있는 깨알 같은 재미를 보장한다.

아이언맨2

아이폰, 아이패드 / 4.99달러
스피드와 화력을 무기로 삼는다는 점에서, 아이언맨은 화끈한 게임 어플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캐릭터다. <아이언맨2>의 내용을 그대로 재현한 게임이 지난 5월 말 출시됐다. 워머신, 아이언맨 슈트를 번갈아 입으며 록메탈음악을 배경으로 뉴욕시를 날아다녀보라. 아이폰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화질에 최적화된 3D 화면이 근사하다.

해변스케치

아이폰, 아이패드 / 무료
피서도 ‘간’ 좀 보고 떠나는 게 좋지 않을까. 국토해양부가 제작한 ‘해변스케치’는 전국 38곳 해수욕장의 실시간 날씨와 수온, CCTV 영상 등을 제공한다. 수영복과 튜브를 자동차에 싣기 전, 반드시 검색해봐야 할 어플이다.

인터파크 항공

아이폰, 안드로이드 / 무료
이 한몸을 실어나를 비행기를 어디서 예약해야 저렴하고 간편할지 고민 중이라면 주저 말고 인터파크 항공 어플을 설치하자. 최적화된 예약 시스템에 언제, 어디로, 몇명이 떠날지만 설정하면 저가항공부터 고가항공까지 한눈에 리스트를 죽 살피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참, 쉽죠?

글로리 코레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 무료
휴가철 꽉 막힌 도로가 지겹다면 KTX나 각종 기차편을 적극 활용하자. 글로리 코레일은 실시간으로 기차편을 예약하는 것은 물론이요, 코레일에서 내놓은 각종 할인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어플이다. 어플로 티켓을 예매하면 주어지는 혜택인 2% 할인은 덤이다.

템플 런: 브레이브 Temple Run: Brave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 0.99달러
인기게임 <템플 런>과 픽사의 신작 <메리다와 마법의 숲>이 손을 잡았다. <메리다와 마법의 숲>의 주인공 메리다가 마법의 숲의 장애물들을 피해 뒹굴고 달리는 것이다. 메리다의 특기가 활쏘기인 만큼 게임 퀘스트에도 과녁 맞히기가 추가됐다.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메리다 하나뿐이지만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그녀의 옷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니 달리고 또 달리시라.

남해안, 제주, 뉴욕, 파리, 홍콩, 싱가포르 100배 즐기기 어플

아이패드 / 7.99달러
짐도 무거운데 두꺼운 여행책 보랴 지도 살피랴 손이 4개라도 부족했다면 아이패드에 100배 즐기기 시리즈를 쏙 담아보자. GPS를 이용해 책을 보며 내 위치를 찾고, 목적지도 간편 검색하고, 책 어플이 켜진 채로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이젠 길치라도 문제없다.

드로우 썸띵 Draw Something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 무료
끝말잇기, 쿵쿵따, 369가 지겹다면 그림으로 퀴즈를 내보자. <드로우 썸띵>은 제시한 단어에 맞춰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면 상대방은 그림으로 그 단어를 추측해 맞히는 게임이다. 퀴즈를 맞히면 얻는 코인으로 색연필과 단어를 알려주는 폭탄을 살 수 있다. 페이스북과 연동하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티빙 TVING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 무료
긴긴 시간 드라마 한 시리즈를 죽 떼고 싶은데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로 간편하게 볼 방법을 찾는다면 티빙 어플을 적극 활용하자. 공중파부터 케이블까지 알차게 모여 있는 프로그램들을 결제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볼 수 있다. 물론 각종 최신 영화도 함께다.

비키니 프로젝트: 요가 가이드

아이패드 / 1.99달러
수많은 요가 어플들이 있지만 끝판대장은 비키니 프로젝트: 요가 가이드가 될 것 같다. 비키니 프로젝트: 요가 가이드는 비키니의 천적인 군살들을 정리해주는 요가 동작들을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게 충분한 설명과 동작으로 알려준다. 올여름엔 이 어플로 비키니 몸매에 도전해보자.

코버스

아이폰, 안드로이드 / 무료
고속버스도 스마트한 시대에 발맞춰 실시간 예매 서비스 어플을 내놨다. 배차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승차권을 예매한 뒤 어플에서 가르쳐주는 터미널 안내에 따라 버스에 올라타면 여행지가 한층 더 가까워질 것이다.

툰 드라이브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 무료
웹툰 정주행 어플, 일명 툰 드라이브라고 들어봤는가? 툰 드라이브는 다음, 네이버, 야후 등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재밌는 웹툰들을 한데 모은 고마운 어플이다. 좋아하는 웹툰을 설정하면 나만의 웹툰 리스트도 만들 수 있고 웹툰 업데이트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맨 인 블랙3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 무료
<맨 인 블랙> 시리즈의 MIB 요원들처럼 외계인에 맞서 지구를 지키고 싶었다면 <맨 인 블랙3> 어플에 주목하자. <맨 인 블랙3>의 스토리를 그대로 가져온 이 게임을 통해 당신도 우주의 비밀을 풀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다. 외계인과 한바탕 전투를 치르고 퀘스트를 마칠 때 행인들의 기억을 지우는 것, 잊으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