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타]
[여명, 장쯔이] 그는 그녀가 되고, 그녀는 그가 되어
2009-04-03
글 : 이화정
사진 : 이혜정

첸카이거 감독의 신작 <매란방>의 두 배우, 여명과 장쯔이

배우가 배우의 삶을 대신하는 만큼 고민되는 과제가 또 있을까. 중국 경극사에서 최고의 배우로 추앙받는 여장배우 ‘매란방’. 그의 일대기를 그린 첸카이거 감독의 <매란방>에서 여명은 그 어려운 과제를 떠맡는다. 장쯔이는 이 무거운 짐을 나눠질 남장배우 ‘맹소동’으로 분해 지금까지 자신의 연기력을 아끼지 않고 발산한다. 배우의 숙명으로 비극적인 헤어짐을 감내해야 했던 폭풍 같은 사랑. 영화 속 둘의 밀회는 너무 짧아서 오히려 강렬하다.

두 배우 모두에게 쉽지 않았던 연기 도전이었던 <매란방>. 작품 홍보차 한국을 찾은 그들이 <씨네21>의 카메라 앞에 섰다. 격정의 시대, 안타까운 사랑을 한 연인이지만, 한국에서 시사를 앞둔 두 배우는 작품 속 부담을 털고 친한 동료로 마주했다. 캐주얼한 차림새의 여명과 드레시한 의상의 장쯔이가 주는 부조화에도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매란방>에서의 그 사랑’을 주문하자, 둘은 어느새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아파하는 최고의 경극 스타와 사랑하지만 그를 놔줄 수밖에 없는 한 여성의 눈빛을 담아 온다. 비록 연기지만 그들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다. 둘 모두에게 결코 남이지 않았을 영화 속 ‘배우’로서의 삶을 들어본다.

장소협찬 롯데호텔서울 PIERRE GAGNAIRE a Seoul & PIERRE'S BAR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