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2]
현실에 뿌리 둔 액션이 매혹적
2012-09-06
글 : 안현진 (LA 통신원)
레이첼 바이스 인터뷰

-액션영화는 오랜만이다. 이 영화를 촬영하면서 놀라거나 당황한 일은 없었나.
=가장 놀랐던 건, 내가 포함된 액션장면이 많았다는 거다. 스크립트를 받았을 때, 대사 위주로 읽었지 장면 설명에 대해서 자세히 읽지 않았다. 액션장면은 읽기에 재미가 없지 않나? 그래서 추격 신은 건너뛰고 대사만 읽었던 거다. 나중에 영화를 촬영하러 갔더니 달리는 장면, 바이크를 타는 장면에 다 내가 있었다. (웃음)

-영화에서 당신이 맡은 캐릭터는 과학자다. 영화가 다루는 과학에 대해서는 어떻게 준비했나.
=이 영화 속의 과학은 SF영화를 말할 때 흔히 생각하는 과학이 아니라 현실의 과학이었다. 바이러스를 통해서 DNA를 변형시킬 수 있는 그런 종류의 과학 말이다. 지금은 많은 것이 가능한 세상이다.

-액션 신은 어떻게 준비했나.
=글쎄, 달리고 뛰어내리고 도망가는 장면에는 캐릭터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다. 달려야 할 때는 달렸고 뛰어내려야 할 때는 뛰어내렸다. 과학자처럼 점프하는 방법은 알지 못한다. 그냥 점프했을 뿐.

-왜 <본 레거시>에 출연하기로 결정했나.
=<본 아이덴티티>부터 <본 얼티메이텀>까지 ‘본’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다. 그리고 토니 길로이와도 일하고 싶었다. <마이클 클레이튼>은 매우 훌륭한 영화였다. 제레미 레너도 함께 일하고 싶었던 배우다. 액션영화지만,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는 점이 좋았다. 그게 내 취향이기도 하고.

-당신의 캐릭터는 어떻게 보면 좀 순진하지 않나.
=순진하다기보다는 도덕적으로 앞을 보지 못하는 것 같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질문을 해도 되는지 확신이 없고 용기가 없는 거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에서 총기난사사건 뒤에도 그녀는 질문하려고 하지 않는다. 의식적으로 이제껏 자신이 해온 일이 애국적이라고 믿어왔지만 제레미의 캐릭터를 만나면서 모든 것이 달라진다.

관련 영화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