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모두가 겪었지만 그럼에도 잊었던 유년기의 감정과 순간들을 고스란히 환기시키”(조재휘)며, “가장 알맞은 자리에서 사춘기의 아이들을 보듬는 섬세한 시선의 탁월함”(김지미)을 보여줬다. <사루비아의 맛> <손님> <콩나물> 그리고 <우리들>까지, 윤가은 감독의 “세편의 단편과 한편의 장편으로 이루어진 그 세계는 아직 호기심과 기대를 자극하는 미개척의 영토를 품고 있다”(듀나)는 호평을 얻었다. 감독은 “다음 영화가 진짜 첫 영화이리란 생각이 든다. 나는 이제 막 학교에 입학한 초등학생이다. 앞으로 여기서 무엇을 배우고, 누굴 만나고, 어떤 공부를 하게 될까 궁금해진다”며 차기작을 다듬고 있다고 전했다. “다시 차근히 인풋의 과정을 거치는 중”이라는 그라면 분명 다음 작품에서도 “잘하는 것에 몰두하는 살뜰함과 과잉되지 않은 담백함의 균형”(송효정)을 보여주리라 짐작된다.
씨네21
검색
<우리들> 윤가은
이어지는 기사
관련 영화
관련 인물
최신기사
-
[리뷰] ‘모르는 이야기’, 영화의 문법을 비틀어 보여주는 꿈의 세계
-
[리뷰] ‘몬스터 프렌즈’, 상호 존중을 위한 첫 걸음
-
[리뷰] ‘범죄도시4’, 육체파 빌런과 지능파 빌런의 묵직한 타격감
-
[리뷰] ‘여행자의 필요’, 번역의 틈새, 행로 없는 여행 속으로 홀연히 잠기다
-
[리뷰] ‘챌린저스’, 페로몬과 스태미나간 지칠 줄 모르는 관능의 듀스
-
[비평] 전락하는 자의 꿈, <키메라>
-
[인터뷰] “진실, 지식, 앎의 의미를 탐구한다”,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웨스 볼 감독